‘천안함 폭침 이유는 이스라엘 잠수함’ 신상철 대표 법정 자료 제출

 

 

 

 

 

천안함 폭침은 북한 어뢰 때문이다, 아니다?

국민들 간에 기다 아니다 이견이 분분했습니다만

북한 어뢰가 때린 게 아니라고 하면 무조건

종북좌빨로 모는 사회분위기 탓에

부정론자들의 주장은 주눅 들어있던 천안함의 진실이

곧 밝혀지게 생겼습니다.

 

천안함을 폭침시키고 우리의 아들들을

백령도 앞바다에 수장시킨 것은 북한 어뢰가 아니라 

이스라엘 잠수함이었다고 합니다.


천안함민군합동조사위원회 전 민간위원으로

“천안함 좌초” 진실 규명을 위해 노력하다가

군으로부터 명예훼손 혐의로 피소, 불구속 기소됐던 언론인

신상철 대표가 드디어 그 증거 자료를 찾아내어

법정에 제출했다는 소식입니다.

 

그 자료에 따르면 천안함 좌초 당시 천안함을

들이받은 이스라엘 잠수함도 침몰했다고 합니다.

당시 이스라엘 잠수함에는 이스라일 군인 34명이 있었는데

이들도 전원 사망했고, 침몰한 잠수함은

이스라엘에 수거해 자국서 수리한 바로 그 자료를

신상철 대표가 입수한 것이라고 하네요.

 

천안함 인양작업(사진@민중의 소리)

 

침몰한 천안함을 탐색하다가 순직, 미국 정부로부터 훈장을 받은

고 한주호 준위는 천안함 장병 구출하려다가 사망한 게 아니라

우리 나라 군인으로서는 유일하게 이스라엘 잠수함과

이스라엘 군인 구출작전에 투입됐던 것이라고 합니다.

 

천안함 침몰 당시 사태 수습과 장병 구출을 위해

현장에 급파되었던 우리 군 관계자들은

미국에 의해 접근이 차단되었다고 합니다.


신상철 대표의 증거가 법정에서 채택되어 

이 자료가 진실임이 밝혀지면 이로써 천안함 미스터리는

모두 풀리게 되는 것이네요.

 

한국인 중에 유일하게 그 비밀을 알고 있던 한주호 준위는

천안함이 아니라 이스라엘 잠수함이 침몰한 곳에서 사망했다고 합니다.

 

16시간이나 떠 있었던 천안함 함수

.

천암함 군인장병 구출작전이 지연되고 결국  

천안함과 함께 우리 아들들이 죽어간 이유가 그 때문이었네요.

백령도 주민들이 섬 언덕에서 천안함 함수가 16시간이나

물 위에 떠있는 것을 보고 발을 동동 거리면서

우리 군의 조속한 구출작전을 기다렸건만 결국 침몰,

그런데도 우리 군은 좌초 위치를 알면서도 접근할 수가 없었던 것이네요.

 

진실은 감출래야 감출 수 없는 법.

 

그러나 2013년 대한민국은 손가락으로 하늘을 가리려는 자들이 너무 많습니다.

천안함의 진실이 법정에서 가려질 날이 곧 옵니다.

 

미디어오늘 : 정지영 “천안함 프로젝트 모두에 무료 다운로드” 선언

(천안함 프로젝트 무료 영상)

http://movie.daum.net/download/movie/recent.do?itemId=17543

 

 

 

엉슝맘 에 대해

고양이와 개를 사랑하는 반려인입니다. 경남 진주에서 태어나 마산서 자란 경남인이며 서울서 오래 살다가 현재는 파주시 황룡산 숲 속에 살고 있습니다. 아무 것도 할 게 없고 아무 것도 안 해도 되는 백치상태의 여유가 가장 희망사항입니다.

댓글(155) “‘천안함 폭침 이유는 이스라엘 잠수함’ 신상철 대표 법정 자료 제출”

  1. 소설가 2013-12-11 at 9:35 am #

    이건 모세가 바다를 가르고, 돌로 쌀을 만드는 기적 같은 말씀이요~

    이스라엘 지구의 반을 돌아 잠수함을 침투시키고, UFO를 만들었단 이야기는 없소?

    • 김구 2013-12-13 at 10:08 am #

      [ 아직도, 천안함이 북한 공격이라고 믿는 분들에게 ] 혹시, 우리 국민 중에 아직도 천안함이 북한의 공격으로 침물했다고 믿고 있는 분이 계시다면 이 자료를 검토해보시기 바랍니다. 어떻게 이렇게 국민들을 속이려고 할 수 있는지, 그들의 상식이 의심스럽습니다. (이명박의 부정선거는 ‘천안함’으로 시작됐을 수도 있습니다. 바늘 도둑이 나라를 훔쳐 수천 만을 불행하게 만든 역사적 사례라 봅니다.)

      이명박, 사형!, 박근혜 사퇴!

      [영화 천안함 프로젝트 (무료) ] 영화제작사에서 더 많은 국민이 진실을 알게되길 바라며 “천안함 프로젝트”를 공개하였습니다. 정지영 감독님 고맙습니다.
      http://www.youtube.com/watch?v=CDIXyOuyIYk

      • 박지호 2013-12-14 at 3:29 pm #

        한 마디만 할게 “미친새끼”

        • 과객 2015-01-08 at 4:46 pm #

          나도 한 마디만,
          한미 합동 군사 훈련 하고 있는데,
          그 밑에 북한 잠수함이 와 있다가 뭘 쏘고 갔다는 건
          황당하지 않은가 보군요.
          말 그대로라면,
          지금 가만히 있어야 할 일이 아니고 당장 휴전을 중지하고 출병해야 할 일이에요. 알아요?
          이런 상황에 니들이 했지? 니들 나빠 하면서 가만히 있는게
          한 나라의 국방을 책임지는 군인들입니까?

    • 조수아 2013-12-13 at 6:06 pm #

      당시 한미 합동 군사 훈련에 이스라엘 잠수함이 같이 참석했었죠…! 이걸 가지고 북한 짓이라 조작하고 5.24 조치로 북한과 교류를 금지한 이명박과 보수우파란 것들은 사기군이고 사탄의 하수인들일 뿐…그 후계자 부정선거녀 박근혜까지 쓰레기들뿐

    • 댓글남 2013-12-13 at 6:46 pm #

      그러게요.

      소설같은 글을 퍼나르는 분은 북에서 오셨나?

      부끄러운줄 알아야지

      • 종박out 2013-12-14 at 6:04 am #

        충분히 의심해볼만 한대? 의심하면 종북이거나 북한 사람이냐? 진짜 세상 편하게 살고 지맘대로 해석하네.ㅎㅎㅎㅎ

      • 밈신기 2014-03-15 at 10:15 pm #

        일마야~~북한 잠수정이. 폭침시켰다는게. 더.소설같은 일이거든….

        • 미꿍기 2014-03-27 at 9:50 am #

          그럼 북한이 해군으로 도발한적이 없다는것인가요?
          북한이 그것도 비대칭전략인 잠수함을 여러개 보유중인데 북한 잠수정이 폭침시킨게 어떻게 소설같은 일이죠?

          • 과객 2015-01-08 at 4:55 pm #

            한국 미국이 갖고 있는 무기로 지들 잡는 훈련 중인데,
            그 밑에 잠수함이 와 있다가 쏘고 갔다.

            이거 소설이 되기나 하나요? 소설은 커녕…

            우린 그렇다 치고 미국은 위성으로 바닷속까지 본다고 뻥을 치긴 했는데
            그야말로 호구군요…

    • 모퉁이 2013-12-14 at 12:01 pm #

      이스라엘 총리가 갑자기 아무 이유도 없이 방문했었지요,,
      아직도 북한 잠수함설을 믿고 있다니,,,
      수면 아래 잠겨 있지만
      언젠간 화산이 폭발하듯
      누르면 누를수록 치명타가 될거요,
      떳떳하면 신상철 이종인이랑 국방부랑
      정정당당하게 끝장토론을 해보면 될것이오
      그것도 못하고 감추려고만 하는 악의무리들이
      세상을 지배하고 있다는것이 이나라의 비극이오

    • thcl 2014-03-20 at 6:41 pm #

      저는 침몰,폭침 모두 가능성을 열어 둡니다.이스라엘은 베트남 해군기지에 잠수함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 thcl 2014-03-20 at 6:50 pm #

      베트남 해군기지에 이스라엘 잠수함 기지를 운용 중.

    • 아일 2014-05-29 at 11:46 pm #

      멍청하긴..그런식이면 미국 잠수함은 미국 연안에서만 놀아야겠다?
      인도네시아에 미국 해군기지있고 잠수함이 대형항모에 수납가능하게 되있다.

    • 지나가던 과객 2014-07-01 at 4:25 pm #

      아직 잘 모르시나봅니다.
      이건 일반 잠수함이 아니라 지구코어를 관통해서 뚫고나온 이스라엘의 신형 무기입니다.
      제인연감 2500년판에 보면 나와있을겁니다

    • 경전제작가 2015-01-08 at 4:25 pm #

      이건, 형광등도 멀쩡하고 사람들 귀 하나도 안 다치고 배만 가르고,
      1번 매직으로 세계 최고의 어뢰를 만드는 기적같은 말씀이오~.

      어느 나라나 핵잠은,
      그 특성상 3년 이상 보장되는 내장 원자로의 전원 덕분에
      전 세계 바다를 3년동안 잠항할 수 있는 때문에,
      원자력 잠수함이 단순 전술무기가 아닌 ‘전략무기’라는 것으로 불리는 이유가 되지요.

      이스라엘인지 저스라엘인지 상관 없고,
      누군 되고, 누군 안 되고, 어디는 갈 수 있고, 어디는 안 가고가 어디 있겠나. -_-;
      그스라엘이 북한이 신경 쓰이거나 미국과 따로 약속한 합동 훈련이 있다면
      하필 수심도 얕은 거기 가 엎어져 있을 수 있는 문제지요.

      당신은 무슨 근거로 가능성 조차 없다는 단정적 말씀을 하시오,
      과학적 사실을 증거로 사용하는 주장이나 글 앞에.

      이건 마치 어려운 수학 문제를
      색깔이 너무 단순 유치해서 못풀겠다거나
      글씨가 너무 후져서 답이 반드시 틀렸을 거란 소리와
      뭐가 다른가 말입니다.

      이런 분 앞에 아무리 과학적 사고(가정-검증-증명-적용-다시 가정…)를
      해가며 설명할 필요가 과연 있을까…
      그저 님이 아니라면 아니라는 식인데.

    • 소설가킬러 2016-11-02 at 4:38 pm #

      있어!

    • 송기호 2016-12-27 at 9:00 am #

      당시 한미연합훈련중이였고 이때 독일제 이스라엘 디젤잠수함이 참가했습니다.

  2. david 2013-12-11 at 9:45 am #

    왜 이스라엘 잠수함이 천안 앞바다에???? 그게 가능한가요?? 오바마 정권이후 이스라엘과 관계도 좋지 않은 상황이라 비밀리에 합동작전을 펼리도 없고…말이 안되는 데.. 함 결과를 보지요..

    • 안창호 2013-12-13 at 10:10 am #

      [ 천안함의 희생자는? ] 차마, 말하기 어려운 부분입니다. 왜냐하면, 배는 다음 날 아침(2010년 3월 27일)까지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위치에 떠 있었기 때문입니다. “북위 37도 54분 31초, 동경 124도 40분 90초”라는 좌표를 갖고도 “그들”은 배가 가라앉은 후까지도 2시간이면 찾을 수 있는 성능좋은 장비를 놔두고 밧줄을 끌고 찾아 다녔습니다. “그들”이 무엇 때문에 무슨 이유로 그랬는지는 말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그들”이 지금의 “그들”입니다.

      “숨겨진 것은 드러나기 마련이고, 감추어진 것은 알려지기 마련이다.” – 마태10장26절 -
      천안함 사건으로 대한민국 해군장병 40명이 사망했으며 6명이 실종되었습니다. 고개 숙여 깊은 애도를 표합니다.

      • 소설잘봤어요 2013-12-14 at 8:51 pm #

        성능 좋은 장비라…..

        우리나라 해군의 대잠전력의 현실을 모르시나 봅니다

        현재 세종대왕급이라 불리는 최신식 kd3 이지스함에도 돈이 부족하여 구식 소나를 처 집어넣은걸 아시면

        어떻게 반응하실지 궁금하네요

        하물며 게임,영화에서 보듯이 소나 한번 작동해주면 다 보이는줄아시는데요…

        아무리 최신식 소나라 해도 서해바다의 지형특성상 배가가라앉은걸 찾기는 힘듭니다….

        게다가 우리해군은 최신식소나를 장착하지않앗고요…

        • 박선장 2013-12-27 at 12:47 am #

          그러셔? 천안함정도 크기면 내 낚시보트에 달린 싸구려 어탐에도 나온단다 아가야
          북한 위성발사체 {라고 쓸테니 장거리미사일이라고 읽어라) 추진체는 바다에 떨어지고 90여분만에 건져왔단다 우리 해군 소나 우습게 보지 말아라 천안함보다 2배도 더 깊은곳에서 드럼통만한직경에 길이만 한 5미터 되는 물건이란다
          뭐 대잠능력이 만족할수준이 아니라는건 인정한다만 글타고 무슨 후진국수준으로 함부로 말할수준은 아니라는거다 알간?

        • thcl 2014-03-20 at 6:46 pm #

          어뢰 발사의 소음은 무척 큽니다..우리가 감지하기 어려운 환경이라면 적 연어급 잠수정의 탐지설비는 더 열악하겠지요?.육안으로 표적을 맞추어야 한다는 이야기죠.어뢰의 신관도 천안함 엔진음을 쫒아야 하구요..모두 어려운 ,비현실적 상황이겠지요.

        • 과객 2015-01-08 at 4:41 pm #

          아무리 군대가 후져도 일반인이 갖고 있는 일반적인 장비보다 절대 처지지 않습니다.
          대한민국 군대가 아무리 당나라 소릴 들어도 이건 아니지요.
          님의 말은 이지스함 조차도 사실 간판만 이지스함 붙여 놓은 깡통선이란 식이군요.

    • 아놔 2013-12-13 at 11:56 pm #

      천안 앞바다(?)에 잠수함은 고사하고 사이다라도 뜨겠소, 어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뭔 말도 안 되는 가정을 혼자서 하고, 혼자 의심하는 꼴이 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박진 2013-12-15 at 5:12 am #

      일본하고 관계가 최악인 요즘도 제주도 해역에서 한일 연합훈련을 하고있지요.

  3. 나여~ 2013-12-11 at 11:01 am #

    이런 유언비어를 퍼뜨리고 싶으세요?
    나름 정론지 동아의 직원 이잖아요.

    이스라엘 잠수함이 백령도에 왜가요?
    거기에 무슨 군사적 이익이 있나요?

    참 보다보다 이렇게 황당한 소설은 첨 보네요.

    • 일식 2013-12-11 at 2:24 pm #

      나여님 이분은 아무튼 참..ㅋ

      남의 글에 댓글 달려면 최소한 올려놓은 게시물을 제대로 보기나 하고 댓글을 쓰던가.

      동영상 보니 그럴 가능성이 없는 것도 아니구만 머…

      한쪽으로 눈깔이 쏠린 도다리에게도 사물이 제대로 보이기는 할텐데..이 냥반에겐 어째서 바로 앞에 있는 사물도 안 보이는 걸까? ㅋ

    • 김동광 2013-12-11 at 8:14 pm #

      북한의 중동 무기수출관련해서 …이스라엘이 참여했다고 말하잖아요.

      • 소설잘봤어요 2013-12-14 at 8:53 pm #

        ‘말’이죠

        님은 제가 김정일이라 하면 믿으실 순진한 분이시네요..

    • 모퉁이 2013-12-14 at 1:03 pm #

      신상철을 고소한 국방부가
      재판을 회피하고 있는 현실을 아나요..?
      자료도 안내고 중요한 증인들 전부 연락도 안되고..

      천안함이 북한이 한짓이라고 밝히는건 너무나 쉬운것입니다

      국방부 천안함 관계자들과
      신상철 민간조사위원 이종인 알파잠수공사 대표와
      공영방송에서 끝장토론을 해서
      천안함이 북한 소행이라고 밝히면
      너무 쉬운거 아닌가요..

      국민이 판단하면 되는건데
      토론을 기피하는 집단들이
      의문을 제시하면 종북 빨갱이로 몰아가는 현실입니다
      국민을 빨갱일로 만들면 행복합니까..?

      온 국민이 보는가운데 끝장토론 합시다

      끝장토론 제의 합니다,

      정부는 끝장토론에 정정당당하게 응하라

      응하지 않으면 뒤가 구린것이다,,

      • 소설잘봤어요 2013-12-14 at 8:55 pm #

        하… 답답합니다….

        국방부 입장에선 이미 사실이라고 학정한것을 궂이 끌려나와서 재판을 한다….

        그럼 국방부 스스로가 천안함은 북한소행이 아니라고 인정하는꼴인데 참도 그 재판에 응해주겟습니다

        • 안개소리 2013-12-17 at 1:44 am #

          국방부가 재판에 끌려나오는 게 아니구요, 국장부가 고소한 건데요?

        • 끝장토록 하자 2013-12-17 at 3:27 am #

          국방부가 신상철교수을 고소한겁니다.

          그후 재판과정에서 중요한 증인 참석 안시키고 제대로 된 재판도 하지못하고

          국방부가 신창철교수를 고소해서 재판장에 불려나온게 한겁니다.

          제대로 사실을 알고 글 쓰자고요~~

    • thcl 2014-03-20 at 6:48 pm #

      베트남에 주둔한 잠수함이 대 중국 탐지임무를 수행 중입니다.
      물론 백령도까지 오는 경우는 드물겠지요?

  4. 야운 2013-12-11 at 11:36 am #

    엉슝맘님 홈페이지에 재미있는 내용이 많아 자주 놀러오는 사람입니다.

    웬만해서는 댓글다는 것이나 글쓰는 것이 귀찮아 거의 안하지만 이번만은 말을 해야겠네요.

    먼저 간단한 구글링으로 이스라엘 돌핀급 잠수함 제원을 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이 잠수함이 이스라엘에서 지구반대편인 대한민국까지 잠항으로 올수 있는지를 말입니다.
    밀리터리 지식이 전혀 없으신것 같아서 설명 드릴께요
    핵추진 잠수함이 아닌 이상에 일반 재래식 잠수함(디젤+전기)은 디젤 기관을 돌리리기 위해서는 산소가 필요한데 이 돌핀급은 재래식 잠수함이라 하루에도 몇번씩 스노켈 작업(부상해서 산소로 디젤 기관을 돌려 축전지를 충전 시켜야 합니다.

    더 자세히 설명드리져. 대략 편도만 8000 km가 넘는 거리를 들키지 않고 잠항만으로 이스라엘에서 대한민국까지 온다는 것은 자살행위에요(중간 중간에 항구에 정박에서 보급과 정비를 몇번씩 받아야 된다구요)

    설사 중간중간에 보급과 정비를 받으면서 우리나라에 올수도 있지 않느냐 물으신다면, 이스라엘에서 한국까지 오는 경로를 보시고 어느항구에서 보급과 정비를 받으면 올수 있다라고 그 근거를 제시하면 됩니다.

    EEZ도 아니고 오면서 여러 나라의 영해를 통과해야 하는 상황인데, 상대국에 통보도 없이 말라카 해협, 동중국해, 남중국해등등을 오로지 대한민국에서의 비밀 작전을 수행하기 위해 이스라엘 잠수함이 온다는 것이 타당성이 있다고 보십니까?

    세줄 요약합니다.

    1. 돌핀급 잠수함 항속거리 짧아 한국까지 보급없이는 절대 올수 없다.
    2. 설사 보급이 이뤄진다고 해도 재래식 잠수함의 특성상 하루에 몇번씩 수중에서 수상으로 부상해야 한다.
    3. 편도 8000 km가 넘는 거리를 은밀하게 오기 위해서는 말라카해협, 남중국해, 동중국해등등 타국의 영해를 침범해야하는 위협 감수해야 한다.

    • kuru 2013-12-12 at 4:35 am #

      신상철님의 법정자료가 뭔지 모르는 현 상황에서 저분의 주장이 옳다 그르다 말할수 없습니다
      다만 이스라엘 잠수함으로 절대 불가능하다는 주장에 대해서 반론합니다

      우선 이스라엘은 절대 불가능한 기적을 현실로 종종 바꾸어 실행하는 나라입니다
      1976년 7월 3일 에어프랑스기가 팔레스타인 게릴라에게 공중납치되어 우간다의 엔테베공항에 강제착륙합니다
      그들은 유대인을 제외한 모든 승객을 풀어주고 팔레스타인 테러범의 전원석방을 요구하며 유대인인질을 살해하겠다고 협박했고 이스라엘은 고민에 빠집니다
      우선 이스라엘에서 엔테베까지 너무 멀었고 (4000km 왕복 8000km) 가더라도 적대국들의 영공을 통과해야 했고 결정적으로 우간다정부의 독재자 이디 아민이 팔레스타인 게릴라를 지지하고 있었습니다
      이 모든 악조건을 극복하기위해 이스라엘 특공대와 수송기(허쿨리스 수송기 4대 보잉707 2대)는 적대국 이집트와 사우디의 레이다를 속이기 위해 20m초저공비행으로 엔테베로 갔고 제일 먼저 공항의 전기를 끊어 암흑으로 만들어 버립니다

      그리고 이디아민의 자동차와 같은 차종으로 수송기에 싣고 온 벤츠차량으로 그의 행차인것처럼 속여 활주로에 진입해 히브리어로 “엎드려!” 라고 소리쳐 알아듣지 못하는 테러범만을 조준사격해서 사살합니다
      당연히 우간다군과 전투가 벌어졌고 특공대장 1명이 전사하지만 우간다군은 40명이 죽었고 추적을 막기위해 우간다군의 미그전투기 11대를 박살내버립니다

      지금 우리가 차세대 전투기로 천문학적 돈을 주고 구입하려는 F15전투기가 무장하고 스텔스기능을 갖추면 작전거리가 600Km에 불과합니다
      이건 심지어 우리 영토인 독도까지 갔다가 돌아오지도 못하는 거리요
      스텔스기능을 포기하고 외부 연료탱크3개를 달고 엔진공기흡입구 옆에 연료를 추가해야 겨우 작전거리 1200km 비행시간은 30분으로 늘어납니다
      그러니 무려 한세대전 1976년도 이스라엘이 적대국들이 둘러싸고 있는 지정학적인 약점을 극복하고 무려 4000km가 넘는 (왕복 8000km)의 엔테베작전이 얼마나 가공할 기적이었는지 상상해보기 바랍니다

      1960년대 중동국가의 로켓개발을 돕던 독일 로켓과학자 하인츠 크루크가 사무실에서 사라져 지금껏 행방을 알수없습니다
      1990년 3월 20일 캐나다인 제럴드 벌이 벨기에 브뤼셀에서 총격을 받고 숨집니다
      제럴드 벌은 세계 최고의 대포왕으로 당시 이라크의 사담 후세인의 주문을 받아 사거리 750km의 초대형대포를 개발하고 있었습니다
      이스라엘 모사드는 상대가 누가되었건 아랍인이건 서구인이건 아시아인이건 이스라엘을 위협하는 적국의 무개개발을 돕는 나라나 개인은 반드시 살해합니다
      그 작전은 대부분 성공했지만 가끔 실패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어떤 경우라도 이스라엘은 그 작전을 시인하지 않습니다
      저런 사건들에서 이스라엘이 했다는 증거는 전혀 없습니다
      당연히 이스라엘은 작전자체를 철저하게 부인하지만 실패하고 체포된 요원을 데려오기위해 어떤 댓가라도 지불합니다
      이스라엘 정보부 모사드의 활약은 영화 톰 크루즈 주연의 “밋션 임파서블”이 따로 없습니다 아니, 그 영화를 능가합니다

      우리 잠수함중 장보고함은 수심 250m 잠수가능하고 2~3일에 한번은 산소를 얻기위해 수면위로 올라와야하지만 손원일함은 수심 400m 잠수가능하고 수소와 액체산소를 결함해서 전기를 얻는 연료전지 공기불요시스템 AIP(Air Independent Propulsion)를 갖추고 있어 2주일이상 계속 잠수가능합니다
      당연히 작전반경이 동남아까지 가능합니다
      우리나라나 이스라엘이나 잠수함은 독일제품입니다
      이스라엘은 독일제 돌핀급 잠수함을 운용합니다
      이 기종은 작전범위가 4,500km에 달합니다

      이스라엘의 잠수함수리에 관한 예루살렘포스트 지의 보도입니다
      http://blog.hani.co.kr/blog_lib/contents_view.html?BLOG_ID=josephkwon&log_no=45865

      • 야운 2013-12-12 at 10:12 am #

        이야기가 길어질것 같아서 3줄 요약부터 하고 갑니다.
        1. 돌핀급 잠수함의 제원으로 편도 8000km이상을 잠항만으로 무보급, 무정비없이 논스톱으로 항해할수는 없다.
        2. 그렇기 때문에 중간에 보급과 정비가 필수적이다.
        3. 위 조건이 충족않되고 작전을 하는 것은 자살행위다.

        엔테베 작전에서 C-130 허큘리스는 적어도 이스라엘에서 우간다까지 논스톱 항속거리가 나옵니다.
        그리고 엔테베 작계에서는 우간다 지상 연료 보급후 이스라엘로 다시 귀환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돌핀급 잠수함이 정비는 제외하고서라도 무급유로 8000 km를 항해 할수 있다고 보십니까? 기름없이 어떻게 기계가 움직입니까? 그래서 돌핀급 스펙상 성능으로는 8000 km 무보급, 무정비 항해는 불가능하다고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엔테베 작전에서 이스라엘 C-130 수송기는 이집트, 사우디 영공을 통과하지 않았고(출처: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1627807&cid=536&categoryId=536) 이집트와 사우디 사이의 홍해 공해를 50 피트 저공비행으로 방공 레이더를 피했을 뿐이고 그곳을 지나고 에디오피아 영공은 2만피트로 올리고 정상적인 비행을 했습니다(스펙상 4000km 항속거리가 나와도 저공 비행은 연료 소모가 많아 항속거리가 급격하게 줄어들죠)

        그리고 생뚱맞게 FX 이야기는 왜 하셨는지 모르겠지만 F-15SE 작전거리가 600 km에 불과하다는 근거를 보여주세요.
        F-15SE 공대지/공대공 미션 행동반경 각각 1440 km/1296km이고 CFT와 외부연료탱크 3개 장착시 1800km/1620km입니다(출처: http://www.boeing.co.kr)
        그리고 F-15SE에 장착되는 APG-82레이더가 무엇인지 아신다면 F-15SE 함부로 까시지 못하실겁니다. FX 후보기중에서 스텔스기가 F-35뿐이라서 F-15SE가 탈락한 것이지 항속거리, 무장량, 전자장비가 후잡하지 않다는 것은 밀리좀 하시는 분은 다 아시는 내용이죠.

        나머지 이스라엘 관련 사항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4차 중동전쟁전까지 이스라엘은 아랍연합군을 상대로 승승장구했지만 마지막 4차 중동전쟁때는 방심하다가 큰코 다치고 간신히 종전을 했죠.그후에도 레바논 침공등등 여러 분쟁에서 명성에 걸맞지 않게 고전을 많이 했죠.

        마지막으로 돌핀급은 우리나라 장보고급과 마찬가지로 U-209급을 개량한 것이죠. 돌핀급은 후기형이 AIP가 있다고 해도 그것이 잠항 시간을 늘려주는 것이지 잠수함의 항속거리를 늘려주는 것이 아닙니다.
        제가 계속 말씀드리지만 편도 8000 km가 넘는 거리를 잠항만으로 무보급, 무정비로 오는 것은 불가능하다는 것이에요. 돌핀급 잠항시 속도 약 10노트(18 km)로 쉬지않고 달려도 18일 이상이 걸립니다.
        포클랜드 분쟁시 영국 재래식 잠수함이 약 6000 km 거리를 수중, 수상 전속력으로 아르헨티나까지 3주 걸렸습니다.
        돌핀급보다 훨씬 항속거리가 긴 KD-2(이순신급)도 중간중간에 몇번씩 보급, 정비하면서 소말리아까지 갑니다. 단지 쉬다가 쉬엄쉬엄가는게 아니라 꼭 필요하기 때문에 그렇게 하는 것이죠. 가다가 고장나서 회항하면 무슨 소용이겠어요?

        • kuru 2013-12-14 at 6:27 am #

          2000년
          미국해군은 스리랑카 인근의 인도양에서 이스라엘 잠수함이 순항미사일 발사실험하는걸 탐지한바 있습니다
          2005년
          이스라엘은 212급 잠수함 2척을 독일에서 구매했습니다 일부에서는 돌핀급 2척이라고 하고 다른 보도매체는 212급 잠수함이라고 보도했습니다
          즉 2000년 스리랑카 인근에서 미사일발사실험을 했던 잠수함보다 성능이 훨씬 개량된것입니다
          핵잠수함이 아닌 저런 비숫한 배수량의 디젤잠수함의 성능은 세계에서 독일이 가장 앞서 있습니다
          비숫한 러시아의 배수량 2천삼백톤 킬로급잠수함 작전반경이 9천6백km 수심 350미터 잠수가능합니다

          엔테베작전은 지금보면 그다지 대단해보이지 않습니다
          그러나 저 작전은 1976년도에 성공한겁니다
          제가 70년대 현역육군복무당시 칼빈소총을 사용했습니다 미군이 2차대전때 쓰던겁니다
          그당시 그누구도 수송기를 이용해서 저런 장거리 작전을 편다는것이 불가능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들은 당시 케냐부근에서 케냐의 대공레이다에 탐지되었습니다 그러나 당시 이디아민과 불편한 관계이던 케냐는 이 사실을 우간다에 제공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작전중에 대전차로켓을 사용하고 활주로의 모든 미그기를 추적을 막기위해 폭파시키는등 격렬한 전투가 벌어졌습니다 만에 하나 유류고가 폭팔했다면 그들은 독안에 든 쥐가 되는 위험천만한 작전이었습니다

          비숫한 실패사례를 볼까요?
          1979년 11월 1981년 1월 이란 회교혁명으로 미국대사관 직원 50여명이 인질로 잡히자 80년 4월 미국은 델파포스급의 특공대를 투입 인질구출작전을 했지만 어처구니 없게 항공기끼리 충돌사고를 내고 특공대원들이 사망해 실패했고 이란과 굴욕적인 협상을 통해 인질을 구출했습니다
          미국은 전 세계 곳곳에 님이 그토록 중요시하는 중간 보급 정비를 할수있는 거점을 수없이 구축해놓고 가장 앞선 통신과 군 장비 훈련된 요원과 시스템을 가진 세계 최강국인데도 이스라엘도 성공하는 저런 작전에 실패한겁니다

          독도조차 못가는 차세대 전투기
          이게 근거입니다
          http://article.joins.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12423316

          이스라엘이 4차전이전에 승승장구했던건 엔리 코헨이라는 전설적인 스파이의 활약덕분입니다
          이스라엘 정보기관 모사드는 전 세계에 엄청난 조직과 거점을 두고 있고 요원숫자만 삼만오천명을 헤아립니다
          엔리 코헨은 적국 시리아에 잠입해서 뛰어난 활약으로 하페즈대통령의 절대적 신임을 얻고 국방차관에 내정되기도 했습니다 심지어 시리아 권력서열 3위까지 오릅니다 어쩌면 이스라엘 스파이가 적국 시리아의 대통령이 될수도 있었습니다
          그는 모든 정보를 이스라엘에 보냈고 그결과 1967년 6일전쟁에서 골란고원을 점령하는 대승을 거둔겁니다
          그가 체포된 경위도 수도 다마스쿠스의 외국대사관중에서 통신장애가 심해서 업무를 볼수없다는 불평을 접수한 시리아는 원인을 찾을수없자 당시 소련에 지원을 요청했고 그 소련조차 원인을 알수없자 묘책을 내어 수도 전체를 일시적으로 정전시켜 정전중에도 통신을 하는 지점을 찾으려 했고 여기서 코헨이 실수합니다 정전되었으면 통신을 중지해야하는데 배터리를 이용해서 통신을 시도하다가 체포된겁니다
          이스라엘은 코헨을 구하기위해 필사적으로 매달렸습니다
          교황까지 동원하고 엄청난 현금과 물자제공 수감중인 모든 시리아테러범의 석방등을 제시했지만 시리아로서는 너무 많은 비밀과 집권층의 사생활약점을 알고있는 코헨을 살려둘수 없었습니다
          그는 모든 시리아인이 보는 가운데 처형되었고 시체반환요구조차 지금까지 거부하고 있습니다

          그뒤 이스라엘이 73년 10월전쟁을 예측못했고 4차중동전에서 고전하는등 과거 명성에 못미친다는 평가를 받지만 그건 첩보부족이 아니라 해석을 둘러싼 갈등 대립때문입니다
          모사드(Mossad)와 군정보기관 아만(Aman)의 다른 판단과 의견 대립이 심했기때문이라고 판단했고
          그 이후 공식적으로 모사드를 인정하지 않던 이스라엘정부가 국장임명을 공개하고 언론에 공채광고내고 신입요원모집하는등 음지에서 양지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미군의존도를 줄이려 노력하고 자체 기술정보수집능력강화하고 있습니다
          과거 이스라엘이 아무리 뛰어났다고 해도 미군의 전적인 지원과 정보제공이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중동은 원래 반미가 아니었습니다 오히려 종교를 부정하는 공산권과 가까울수 없는 나라들입니다
          그런 중동국가들의 극도의 반미는 미국과 이스라엘의 밀접한 관계때문입니다
          님은 이스라엘은 무보급 무정비때문에 원양 잠수함 작전이 불가능하다고 주장하는데 미국과 이스라엘의 저런 관계를 좀더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나는 신상철님의 법정자료가 뭔지 모르는 상황에서 이 사안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겠다고 분명 말했습니다
          다만 님은 2~3일마다 수면에 떠올라 산소 보충을 해야하는 그런 한심한 잠수함으로 이스라엘이 어떻게 가능하냐고 댓글을 달았기에 그 반론을 한겁니다
          2~3일마다 수면에 떠올라야하는 잠수함과 2주이상을 잠행할수있는 잠수함은 하늘과 땅 차이입니다

          혹시 영슝맘님이 여성이니 설마 군과 해군무기에 대해 뭘 알겠느냐? 이렇게 생각하고 댓글단것 아닙니까?

          • ㅇㅈㅇ 2013-12-14 at 10:16 am #

            그냥 지나갈려고 했더니 무슨 군사전문가 행세를 하길래
            2주이상 작전이 가능한 잠수함은 스털링 기관이나, AIP를 탑재해야 하는데
            돌피급 잠수함은 209급 개량형으로서 AIP탑재가 불가능하다. 이유가 뭔줄 아냐?
            AIP는 수소전지를 사용하는 걔념인데, 잠수함의 설계자체를 뜯어고쳐야 하고 늘어나는 배수톤수가 급기하적으로 늘어나기때문에 불가능하다.

            그리고 212급 잠수함이 2주간의 장기(?)잠항이 가능하지만, 그것은 정숙항해속도(4~6노트)의 이야기다. 6노트라고 하면 시속 10KM조금 넘는 속도다. 그 속도로 이스라엘에서 여기까지 오려면 1년은 족히 걸리지. 또한 2005년에 인도받은 212급은 당시에 하이파항에 있었고. 최저수심 40M대에서 긴급부상을 한다고 해도 절대 천안함급 함정에 저런 치명타를 날리기 어렵다. 40미터에서 작저한상태에서 긴급부상을 해서 충돌을 해도 충돌각은 20도가 넘기 어려우며. 총돌시에 일어나는 진동으로 함정간에 기스가 나지 무슨 천안함같이 기관실이 날아가지는 않는다. 함정충돌에 대한 기본적인 상식부족 및 군사적인 상식이 없음을 들어내는 글임.

            그리고 잠수함 이야기하는데 엔데버 작전 말을 하는 너의 비논리성은 굳이 설명하지 않겠다.

            그리고 이스라엘이 뭐 미쳤다고, 핵미슬 투발수단을 한국까지 보내는지 정치적인 이유를 설명하고 (북한과의 무기거래에 목슴을 걸어? 그러면 PSI하면 되지 뭐 미쳤다고 잠수함을 보내나? 그리고 이미 이란 근해에 자국 잠수함들이 있는데 뭐 미쳤다고 한국까지오나?그리고 북한의 무기밀매 거래는 거의 모두 위성을 이용해 추적중인데 잠수함이 올 이유는 없음)

          • 소설잘봤어요 2013-12-14 at 8:46 pm #

            도대체 왜 잠수함의 작전반경을 설명하는데 왜 중동전쟁이나오고 전투기가 나오고 수송기가 나오죠? 그럴듯한 어려운말로 합리화 시키려고하는걸로 밖에안나옵니다만…

            비행기와 잠수함은 다릅니다만?

            그리고 언제 돌핀급 잠수함이 원자력잠수함이 되었죠? 2주이상을 잠행할수잇는 잠수함은 원자력잠수함밖에없을텐데요?

            재래식 잠수함에 aip를 달아봤자 원잠같은 잠항기간은 안나옵니다

          • kuru 2013-12-15 at 7:43 am #

            “ㅇㅈㅇ” 라는 작자의 댓글밑에 이어서 댓글을 달수가 없어 여기에 단다

            우선 잠수함에 대해서 말하기전에 한글공부부터 하기 바란다

            나는 분명 두번에 걸쳐 이스라엘잠수함과 천안함에 대해서는 지금 신상철님의 법정자료가 뭔지 모르는 상황이므로 옳다 그르다 말할수 없다 라고 썼다
            다만 이스라엘잠수함으로는 우리나라까지 오는것 자체가 불가능하다는 주장에 대해서만 반론을 제기한다고 썼다

            그리고 돌핀급 잠수함은 209개량형이라서 AIP탑재가 불가능하다?

            보통 잠수함은 설계수명이 30년이고 (일본은 그보다 짧게 잡아 보존하는 방식으로 실제 보유숫자를 감춘다) 정기적으로 (보통 10년주기)로 완전 분해수리한다
            이걸 오버홀(OVER HAUL)이라고 한다 이때 선진국은 수리와 함께 성능개량도 함께 한다 오버홀을 할 능력이 없는 나라는 선진국에 의뢰해서 한다
            우리나라도 동남아 국가 잠수함을 오버홀해준걸로 알려졌다
            이스라엘 구형 돌핀급잠수함도 이 오버홀과정에서 AIP시스템을 장착했다

            증거 자료다
            “독일은 2005년 이스라엘에 2척의 AIP돌핀급 잠수함 2척을 판매하기로 한데 이어 이듬해 12억7000만달러에 디젤전기겸용 돌핀급 잠수함 2척 건조계약을 체결해 7년만에 인도한다”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3050414242417249

      • 2013-12-13 at 3:41 am #

        님 짱짱맨
        대박이다 ㅋ

      • 소설잘봤어요 2013-12-14 at 8:58 pm #

        저 링크 어디에도 이스라엘잠수함이 aip나 원잠에 버금갈 항속거리를 갖추게 개량되었다는 말은 없습니다만?

        • 박선장 2013-12-27 at 1:07 am #

          하와이림팩에 참여했던 한국 209급은 날아서 태평양 건너갔냐?
          이스라엘 얘들도 자국과 우방국의 해상지원 받으면서 왔겠지
          글고 잠수함은 공격무기지 방어무기가 아니다
          더구나 이스라엘 쟤네는 군사장비에 무슨짓을 할지 알수없는종족이지
          미제포탑에 러시아제 궤도 이스라엘제 전자장비를 갖춘 전차부대를 운용하는 나라다
          예전 키신져가 전차팔고나서 방문했을때 전차사열받고 기절초풍 했었지
          잠수함에도 독일도 모르는 첨단설비가 탑재되어 있을걸….

    • 지수바라기 2013-12-13 at 3:14 am #

      겨우 8천킬로미터 가지고.. 호들갑 떠시는 군요.
      독일제 잠수함은 그 은밀성이 특징입니다.
      아무도 모르게 올 수 있습니다.

      한국의 구식 209 시리즈 가지고도, 무려 왕복 3만 킬로미터…의 하와이 훈련에 참가하고 돌아오기도합니다.

      알고 댓글 답시다.
      모르면 묻는 댓글 달던가.

      • 피식 2013-12-13 at 9:19 pm #

        하와이가 무슨 왕복 3만 키로입니까

        뻥을 치려면 제대로 치시지요.

        하와이는 왕복 1만 키로도 안됩니다.

        중간중간 보급기지 보급선 널려있구요.

        무식하면 글을 안쓰면 됩니다

      • 정의상 2013-12-13 at 9:35 pm #

        언제부터 하와이가 왕복 3만 키로냐

        하와이보다 두배 이상 먼 LA 가 왕복 15000 킬로가 안되는데.

        무식하면 입다물고 있으라니까

    • 아놔 2013-12-13 at 11:57 pm #

      나원, 마젤란 배는 얼마나 좋아서 지구를 한 바퀴 돌았대냐? 별 ㅂ ㅅ 같은 글 다 보겠다.

      지구 천지에 미군 해군기지가 폼으로 있는 줄 아냐???

    • djw 2013-12-14 at 7:53 am #

      내용을 잘 모르시는 분은 이스라엘 잠수함이 북한 몰래 서해안으로 잠입했다는 가정을 하시면서 말이 되는가 의심하시는데요, 이미 밝혀진대로 한-미 합동 훈련 중이었고요, 이스라엘 잠수함이 참여하였다고 공식 기록으로 나와 있습니다. 쉽게 말해서 미국 허락하에 공개적으로 데리고 왔다는 말입니다.

      물론, 여기에는 진짜 이스라엘 잠수함이 왔느냐, 미국이 북한을 자극하지 않기 위해서 (휴전선에 바로 붙어 있었으니까) 이스라엘 잠수함이라고 한것이냐는 모릅니다. 하지만, 이스라엘이 지구반 바퀴 와서 왜 거기 왔느냐, 이것자체가 말이 안된다는 분은 사실 정황을 몰라서 하시는 말씀입니다.

      이스라엘인지 미국인지는 따로 밝혀진 바는 없느나, 공식 기록상 이스라엘 잠수함이 참여한 합동 대잠 훈련이 이루어진 것은 맞습니다.

    • 엔지니어 2013-12-16 at 12:42 pm #

      윗글 반박글입니다. 212급 잠수함은 우리나라 209 급
      잠수함의 업그레이드 버전입니다. 우리나라 잠수함 환태평
      양 훈련하면 태평양 가로질러 갑니다.
      이스라엘에서 한국까지 잠수함타고
      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잠수함이 꼭
      부상해서 엔진을 돌리는 줄 아시는데
      스노클항해라는걸 합니다.
      50m잠항상태에서 스노클만 올려
      공기를 흡입하여 엔진을 돌리는
      거지요. 99% 적군이 발견 못합니다.

    • 지랄하네 2015-12-14 at 8:55 pm #

      베트남에서 정박해 있다가 백령도로 훈련온 것도 모르면서 이런 댓글이나 싸지르고 앉아있으니 ㅋㅋㅋ

  5. 마도사 2013-12-11 at 12:14 pm #

    밀덕의 일원으로서 참 천안함 침물에 의구심이 많지만, 갈수록 진상을 밝힐 기회가 없어지는게 아쉽습니다…이 나라 여론특성상 거짓말도 꾸준히 5년정도 지속하면 사실로 받아들여지더군요…..그래서 전 정권이 기를 쓰고 미디어를 장악했는지도….참, 북한의 군수품(주로 미사일 또는 핵 관련 부품or재료)이 화물선(공작선)이나 민간 수송기로 여러 경로를 거쳐 이란으로 많이 수출되었는데(2005년 이후)이게 이스라엘에겐 눈엣가시 같아서 어떻게든 차단하려고 부던히 애를 쓴다네요….그래서 남포항에서 중국 연안을 거쳐 중동으로 가는 의심스런 화물선을 감시,추적하거나 테러를 가할 가능성은 있어 왔습니다..근데 그게 머나먼 남의나라 땅 백령도 앞바다라니? (보통은 먼 바다 공해상에서 또는 제 3국 항만 정박 중에 함) 저 개인적으로 신상철 대표의 주장이 그닥 신빙성은 없다고 보네요……더 늦지않게 뭔가 진상의 열쇠가 나오길 바랍니다. (미국은 알고 있을 듯,,,,뭔 거래를 한겨?)

  6. Pancho 2013-12-11 at 1:10 pm #

    판도라의 상자가 열릴랑 말랑 중 . …어쨓거나 거짓은 거짓을 낳습니다.

  7. 음... 2013-12-11 at 1:24 pm #

    관심병 x자

  8. 쯧쯧 2013-12-11 at 2:57 pm #

    이젠 한 준위까지 욕보이는군요. 차라리 자기네들이 하지 않았다고 우기는 북한의 주장을 천안함 좌초의 근거로 드는게 더 낫겠네요. 이 글의 내용이 잘못된 것인게 드러나더라도, 한 준위와 그 가족들에게 한마디 사과없겠죠? “아니면 말고”라고 하겠죠?

    이런 분들은 심지어 북한이 천안함에 대해서 시인을 하더라도 음모론을 제기할 것이고, 아무리 명백한 증거를 들이대더라도 천안함은 좌초된거라 우긴 답니다.

    이스라엘 잠수함과 부딪혀서 침몰한거고, 한준위는 사실 우리 장병이 아니라 이스라엘 군인을 구하다 변을 당했으며, 우리 정부는 그걸 알면서도 ‘아무 죄없는’ 북한에 떠넘겼다고 생각하는 사람들 마음을 어떻게 바꾸겠습니까…..

    • 어이상실 2013-12-13 at 10:53 pm #

      북한소행이 아니다에 목숨걸겠습니다..
      우리 실명까고 직접 만나서 계약서 쓰고
      오천만원 내기 합시다!!
      전재산 다 걸고 목숨도 걸겠습니다

    • 박선장 2013-12-27 at 1:18 am #

      어뢰피탄은 아니라는게 확실하고…..좌초에이어 수중이동구조물 과 충돌해서 좌초로인한 용골피로현상이 있던 선체가 토막난것은 틀림이 없다고 보여진다
      다만 그것이 북한의 것이라면 북한의소행일것이고 …
      미제나 이스라엘물건이면 미국의 소행일것이다
      라고 보는게 맞지 않겠나?

  9. dutnghks 2013-12-11 at 3:12 pm #

    미친년??

  10. 귀환장정 2013-12-11 at 4:33 pm #

    이런 질문하기 좀 그렇지만, 엉슝님의 국적은 어느 나라이신지?

    계속 올라오는 게시글이 너무 천편일률적인-정치적 복선을 깔고 있는 것들이어서…

    정말 한국인 맞는지 궁금합니다.

  11. 나마스떼 2013-12-11 at 6:02 pm #

    엉슝맘은 한국인이 맞는것 같습니다.

    그런데 마음에 큰 상처가 이건 뭐 트라우마라고 해야 할것 같은데 뭐 그런게 좀 있는것 같습니다.

    왜 막 울다가 웃가가 화내다가 갑자기 언제 그랬냐는듯이 돌아오는 사람있죠?

    글을 보시면 야, 이글 쓴 사람이 저글 쓴사람이랑 같아? 하게 되는데 마음이 널띄기를 하고 이성이 좌충우돌

    하는이유는 근본이 그런것 같지는 않고 짧은 소견으론 사랑의 부족? 고양이와의 교감이

    아닌 사람과의 그것도 이성과의 따뜻한 사랑이 해결책임을 강력히 주장합니다. ㅎㅎ 아니면 말고…

  12. 아인젤 2013-12-11 at 9:24 pm #

    천안함의 진실 반드시 밝혀질수밖에 없습니다

    신상철 대표님 마음다해 응원합니다~!!!

  13. wlsl 2013-12-11 at 9:35 pm #

    오마이 갓~~~
    정말인가요?

    어디에서는 미국 잠수함이라고 하던데 이스라엘 잠수함이라뇨?
    하와이 항구로 옮겨졌다는 잠수함이 이스라엘 것인가요
    아니면 내가 잘못된 정보를 가진건지…

    암튼 사실이면 아무리 언론이 침묵한다해도 난리났을텐데요
    아직 증거로 채택되지 않아 조용한건가요

    암튼
    천안함 진실에 관해 정부 발표를 믿지 않고 있습니다
    폭팔하는 배에서 살아남은 군인이 물 벼락도 안맞고 말끔한 모습과 폭팔 당했다는 배가 산산조각 나지 않고 배가 찢어진채로 있는 모습이 그 증거죠

    • 소설잘봤어요 2013-12-14 at 8:13 pm #

      배가 산산조각이 나려면 도대체 어떤무기를 써야할까요……

      만화를 많이봐서 그러신지는 모르겟읍니다만

      왠만함 전투함은 님이 말하신대로 산산조각 나지않습니다..

      심지어 미국의 핵무기피폭실험에 사용되엇던 전함조차도 님이 말하시는것처럼 산산조각이 나지않았는데말이죠….

      게다가 이미 다국적 합동조사단이 북한의 소행 이라고 판정햇다고압니다

      설마 다국적 조사단에 북한이 빠져서 제대로된 조사가아니다!

      라고 말씀하시면 살인죄로 잡힌 가해자가 경찰조사에 참여해서 진위를 가리자고 하는거나 마찬가지로 생각댑니다

  14. wlsl 2013-12-11 at 9:38 pm #

    오 마이 갓!!

    정말인가요?
    난 미국 잠수함이란 소리를 들은 것 같은데…. 그리고 하와이 항구에서 수리했다고…

    아무리 언론이 침묵한다해도 그 증거가 사실이면 난리났을텐데요

  15. jason lee 2013-12-12 at 10:58 am #

    인간의 사고(?)…가 이리도 다를 수 있다는게 신기할 따름…

    고양이나 잘 키우시구려~ ㅉㅉㅉ

  16. 에햄 2013-12-12 at 1:05 pm #

    이스라엘? 미국? 하와이?

    당최….. 에이 이놈의 정보의 부재….

    눈을 가리고 벼랑위를 걸어가는 것 같네!!

    다들 어디서 그렇게 정보들을 수집하는지….. 나만 바보인가?

  17. 진이 민이아빠 2013-12-12 at 1:58 pm #

    이스라엘 잠수함 ??? 그냥 웃지요.

    이 이야기는 천안함 폭침 당시에도 미국 잠수함과의 충돌 사고로 침몰했다는 말도 안되는 또다른 주장의 연장선이네요.

    당시에도 미국 핵잠수함과 충돌하여 미군측 사상자도 많이 발생해, 미국의 모병원 장례식장이 미군들의 시체들로 넘쳐났다는 말도 안되는 유언비어가 있었습니다.

    이런 말도 안되는 주장을 하고 나중에 아니면 말고 식의 글을 볼때면 그냥 안타까울 뿐입니다.

    • kuru 2013-12-13 at 4:23 am #

      안타깝습니까?

      미국은 9.11테러가 ‘미정부의 조작’이라고 주장하거나 42%의 미국인이 미국정부와 9.11진상조사위원회가 진실을 은폐하고 있다고 믿는다고 미국의 여론조사기관 조그비연구소가 발표했습니다
      심지어 ’9.11테러는 이스라엘 정보기관 모사드가 배후조종한 백악관 내부작전의 결과다’ 라고 주장하는 책까지 출판됩니다
      우리나라는 불과 얼마전 총리라는 사람이 “일본 생선 방사능” 괴담을 주장하는 자들을 색출해서 엄벌 운운하던 나라입니다
      이러니 정부발표를 국민들이 신뢰하지 않는겁니다

      천안함사건당시 우리나라정부나 미국정부에서조차 북한가능성을 부정하던 그때
      이나라 최대발행부수를 자랑하는 모신문이 어떻게 보도 했습니까?

      미국의 LA타임즈는 “천안함 침몰,’제임스 본드’류의 이론들이 나오고 있다” 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미국 전문가들은 북한의 인간어뢰가 천안함을 침몰시켰다는 주장을 신뢰하지 않고 있다라며 미국 정부관리들이 한 전문가에게 말한 내용을 보도했다

      “조선일보는 지난 22일자에서 한국군정보사령부가 올해초 ‘북한이 보복공격을 다짐하고 있으며 인간어뢰가 공격해올수 있으니 대비해야한다’는 취지의 지침을 해군에 전달했던것으로 알려졌다며 ‘인간어뢰는 어뢰에 모터등 별도추진기를 단뒤 특공대원들이 직접 조종해서 목표물로 접근, 자폭하거나 별도 추진기에 기뢰등을 싣고가 목표함정을 폭파시키는 것이다. 라도 보도했다”
      “이어 이 신문은 정부관계자가 ‘군 당국은 작년 11월 대청해전에서 패배한 북한이 남한해군에 대한 보복을 실제로 준비하고 있는 정황을 몇차례 포착했던게 사실이다 북한은 공격수단중 특히 인간어뢰부대를 집중 훈련시켜온 흔적이 있었다’라고 말했다고 전하기도 했다”
      “이 기사에는 또 탈북시인 장진성씨가 최근 블로그에 올린 글에서 ‘북한의 인간어뢰부대는 잠수함승조원들보다 우대받고 있으며 모든훈련교본이 자폭위주로 되어 있다’ 는 대목을 인용했다
      “20일자에서는 최성용 남북자가족모임대표가 북한 고위장교와의 통화내용 녹취록을 보여주며 이 북한군 장교가 ‘비파곶에서 출발한 13명의 대원이 천안함을 침몰시켰다 이미 군부는 물론 시민들 상당수도 천안함을 누가 쐈는지 알고 있다’고 말했다고 보도했다
      “이어 조선일보는 이 북한군 장교가 ‘작년 11월 대청해전 패전이후 김정일장군이 ‘어떻게 하든 꼭 복수를 하라’며 친히 남포 서해함대사령부를 방문해 보복명령을 내렸다. 고 말했다고 전했다

      LA타임즈는 이같은 조선일보의 ‘인간어뢰설’에 이어 한 국회의원은 북한 해상저격부대 SDV(Seal Delivery Vehicle) 공격가능성까지 제기했다’ 라면서 전문가들은 인간어뢰 이론에 대해 신뢰하지 않고 있다고 비판했다
      천안함 침몰과 관련된 각종 설에 대해 국제위기그룹(ICG)의 대니얼 핑크스톤 박사는 LA타임즈에 “시나리오들을 살펴보면 각각 허점이 있는것 같다 라며 ‘시나리도들중 몇몇은 제임스본드 영화에서나 나올법한것들 이라고 지적했다

      “제임스 본드 나오는 007영화에서나 가능한 이야기”
      미국의 LA타임즈이기에 망정이지 만약 저런 주장을 우리나라 한겨레나 경향이 보도했다면 지금쯤 종북좌빨로 몰려 폐간당하지 않았겠습니까?

      • 소설잘봤어요 2013-12-14 at 8:19 pm #

        저게 왜 제임스 본드류 소설 인지 이해가 안되는 군요 충분히 가능하다고 봅니다만…

        그리고 la타임즈 언급하셧는데 링크좀 주실수잇읍니까?

        저는 첨듣는 얘기입니다만

        • kuru 2013-12-15 at 2:46 am #

          님의 닉부터 상대를 토론상대로 인정하지 않고 조롱하는 닉이라 무시하려 했습니다
          그러나 다른 닉들처럼 욕설은 없고 진지하게 물었으니 답변하겠습니다

          님의 댓글을 보면서 우리나라의 언론이 얼마나 언론구실을 못하는지 유신시절이나 땡전뉴스가 판치던 5공시절이 따로 없다는 생각입니다

          http://www.hani.co.kr/arti/international/america/418617.html

          엉슝맘님의 블로그는 복사가 안되니 저걸 링크하기 힘들겁니다

          다음에서 “인간어뢰” “LA타임즈” 를 검색해봐도 많은 자료가 뜰겁니다
          괴담은 바로 저런게 괴담입니다

  18. 지니 2013-12-12 at 6:41 pm #

    [ 천안함 프로젝트 ] 12월 말까지 무료다운로드라 보고 놀랐는데

    엉슝맘블로그 보고 경악하고 갑니다.

    천안함의 진실 너무 무섭고 소름이 끼칩니다

    오히려 유족들이 앞장서서 밝혀야할일이 아닌가합니다

  19. 은총 2013-12-12 at 11:52 pm #

    내 핏줄의 우애를 갈라놓은 천안함 침몰.
    젊은이들이 원통한 죽음
    거짓이 저승까지 이어지고 있는 한반도 허리

  20. 지수바라기 2013-12-13 at 3:21 am #

    천안함과 잠수함은 하나의 사건입니다.

    폴 이글 대 잠수함 훈련중에… 천안함이 사고를 당했다…라는 사실 자체도 모르는 사람들이
    천안한사건에 대해서 고생하는 신상철씨 같은 사람을 헐뜯는 것 보면,
    한심함을 넘어서서, 고발하고 싶은 지경입니다.

    • ㅇㅈㅇ 2013-12-13 at 11:21 pm #

      어이 병신.
      내가 그때 해군으로 2함대서 훈련 참가하고 있었고, cic근무자라 상황을 그누구보다 잘 아는데
      어뢰맞어.
      배타봣어?
      소나가 뭔지 알어?
      암초가 뭔지는 알고?
      해도는 뭔지는 알어?
      PCC/FF/DDH가 뭔지는 알고?
      신상철이 해군이었다고? 욱기네 육상에서 드라이해군으로 사이드나 깠겠지.
      그리고 훈련구역은 백령도 해상에서 200KM이상 떨어진 대천 앞바다였어. (대천앞바다라고 썼지만 실제는 수십KM외해)

      • 박선장 2013-12-27 at 1:27 am #

        나도 선장출신이고 지금도 레져보트 운용중이다
        당근 어탐도 달려있고….
        너 어뢰피탄된 선박을 보기나 했냐?
        좌초된배는 본적있고?
        뭐 나도 내눈으로 어뢰맞은배는 못봐서 그부분은 뭐라고 안쓰겠다만 좌초선박은 여러척 봤고
        20000톤짜리가 내눈앞에서 침몰하는것도 목격한사람이다
        그냥 들어가서 잠이나 자라

  21. 정육점스님 2013-12-13 at 6:07 am #

    똥누리 당 자체를 해체 시켜야됨 50년동안 부정투표했슬거임~노짱 대통령님 때도 저것들은 조작했슬거임..조작했는데도 졌스니 이상해서 재검표하자고..했던거임 쓰레기 쉐이들~여기도 알바쉐이들 일베쉐이들 댓글달로 벌써 들어와있내 평생 알바나해라 거지같은넘들 땀흘려일해

  22. 달구벌 2013-12-13 at 8:39 am #

    다른건 다 치우더라도 당시 국방장관이었던 김태영 이라는자의 교활함에 치를떨었던사람 입니다.
    희생자 가족들에게 선실에 공기가 있어 몇시간은 살아있다느니 개소리해대며 유가족들을 농락하고.
    국회청문회에서 북한의짓이 아니고 사고라고 어느국회의원이 말하자 북한이 한일이 아니라는증거를 찾느라 수고하신다? 이런 미친새끼가 국방장관라니..
    당시 입대를앞둔 아들이 있어 처음부터 매우 관심있게 접한사고 입니다..뉴스속보자막부터 처리까지 한시도 뉴스를 끊은적이 없지요..
    매우 이상합니다.
    예전에 서해해전에서는 누구의 잘잘못을떠나 사고경위와.침몰한 참수리인양작업.당시교전했던장병인터뷰 등등 기자가 자유롭게 취재가 가능했습니다만.
    천안함은 발발부터 지금까지 베일에 가려졌습니다.
    이스라엘잠수함?매우 신빙성있는 내용이며 미국의 비호아래에서라면 전혀 이상할것도 없습니다.
    지금도 한주호의동료들은 한주호가 죽은장소가 천안함 함수도 아니요 함미도 아닌 제3부표에서 죽었다고 증언하고있고 실제로 위령제도 그곳에서 치렀습니다.
    백령도주민의 인터뷰기사가 한번 방송을타고닌후 그후론 볼수가 없었지요…인터뷰내용은 제3부표지역은 홍합바위 라는 암초가 있으며 그지역은 수심이 매우깊다..라고.
    여러분들도 전부 알고있듯 만약 그 홍합바위부근에서 작전하던 미국잠수함이던.이스라엘 잠수함이던 밝혀진다면 중국과의 외교적인문제가 매우 심각해질것 입니다..
    그래서 미국이 보안지시를 했고 전시작전권이 없는 우리군은 미국이 까라는대로 까는거지요..
    미국의 지시없이 구조활동도 하지마라..해서 배주의만 빙빙 도는 한심한짓거리를 해댄거지요..
    한주호장례식에만 주한미군사형관이 조문을 했고 위호금까지 전달 했더군요..
    베테랑중에 배테랑인 한주호가 겨우 수심30여미터 작업하다 죽었다고요??

    • DUZ 2013-12-13 at 11:34 am #

      그 어느 국회의원은 이정희

    • 정의상 2013-12-13 at 9:30 pm #

      무식하면 짖지않으면 됩니다.

      댁은 30미터는 고사하고 3미터는 잠수해본적 있나요?

      어지간한 훈련을 받은 사람이라도 10미터 아래에서도 한시간도 못버팁니다.

      30미터 아래에서는 댁같은 분은 1분도 못견디구요, 30미터 아래에선 댁에게 4기압 이상의 압력이 걸립니다.

      베테랑이라도 그정도 작업하면 사고당하기 쉽지요.

      무식하고 못배워.ㅆ으면 입이나 다물고 있으면 중간이나 가지
      그렇게 헛소리하다간 님이 못배웠다는거 인증하는겆니다

    • 정의상 2013-12-13 at 9:31 pm #

      아 그리고 너도 신고완료.

      그 당당함이 검경에서 조사받으면서도 유지되길 빌겠습니다

    • ㅇㅈㅇ 2013-12-13 at 11:23 pm #

      무슨 이스라엘이야. 차라리 일본 잠수함이라고 해.
      일본하고는 훈련도 자주하는데
      뭐 말도 안되는 이스라엘이냐?

    • ㅇㅈㅇ 2013-12-13 at 11:27 pm #

      수심 30미터가 장난이냐?
      한 3미터만 들어가봐.
      저체온에 그 바다에.
      겨우 30미터
      2미터만 들어가면 수압때문에 고막찟어진다고 난리칠넘이.

    • 소설잘봤어요 2013-12-14 at 8:21 pm #

      저는 전부터 궁금햇습니다만 왜 미국이 비호를 해줍니까…

      무슨이익이 잇다고…

      오히려 한반도 정세를 불안하게 만들기때문에 더욱 손해입니다만은…

      • 박선장 2013-12-27 at 1:30 am #

        미국 정치계의 큰손들은 거의 유태계들이걸랑………^^

  23. 어휴 2013-12-13 at 10:47 am #

    아예 외계인 소행이라고 해라.

    갈 수록 태산이네……..

  24. 북한으로넘어가라 2013-12-13 at 1:50 pm #

    장성택 따라가라 쓰레기 좌빨들 ㅋㅋ

  25. 티셔즈 2013-12-13 at 5:19 pm #

    참 나 별 또라이들이 난리치네.

  26. ㅇㄹㄴㅇ 2013-12-13 at 5:52 pm #

    지랄하고있네 매국노새끼

  27. 일반인 2013-12-13 at 6:59 pm #

    이런 음모론 재기하실거면 실명걸고 하시죠 블로거님.
    아무개가 법정에 증거로 제출했다가 증거가 된다고 보십니까?
    이스라엘잠수함이 한반도까지 올 전략적 이유도 없고, 기술적으로 가능하지도 않습니다.
    아무리 날고기는 이스라엘 군수산업이라도, 인도, 베트남, 중국 다뚫고 한반도 무사도착 불.가.능 합니다.
    이건 고인모욕으로 밖에 안보이네요.
    국방부와, 언론위, 천안함유가족, 방통위에 제보하겠습니다.

  28. 선동박멸 2013-12-13 at 7:17 pm #

    ㅋㅋㅋ이스라엘에서 한반도 앞바다까지 그먼거리를 타국에 걸리지 않고 숨어온 기술과 전략을 갖춘 이스라엘 잠수함이, 서해앞바다에서는 우리나라 배랑 충돌했다고?ㅋㅋㅋ
    니들도 음모론 만들면서 좀 앞뒤 안맞는다는 생각 안하냐?
    바다가 존나 넓은데, 그먼거리를 온 잠수함이
    하필 천안함을 때려박어?ㅋㅋㅋ
    개짖는 소리좀 안나게 해라~
    참고로 이스라엘 잠수함 한국올라면 수에즈 운하 지나야되는데 그 운하는 잠항상태에서 통과 못함ㅋㅋ고로 바다위로 나왔을때 다 관찰되서 몰래오는게 아예 불가능ㅋㅋ
    글고 상식적으로 생각해봐라 좀비들아.
    이스라엘도 의무군복문데 잠수함 사고나서 병사들 뒤지면 그걸 묻는게 가능하겠냐? 걔네 언론에서도 난리나지.게다가 이스라엘은 전시사망자 대우 우리나랑 다르게 미국급으로 처리해주기 때문에 쉬쉬할수 없음.
    그냥 진짜 ‘혹시 이런게 아닐까…’하는 뇌내망상좀 작작해라 좀비들아.

    • 박선장 2013-12-27 at 1:33 am #

      미국의 지원을 받으면서 온다면 그2배 거리도 문제 없을걸…..
      뭐 지혼자 보급없이 오려면 불가능 하겠지만….

  29. ㅇㅈㅎ 2013-12-13 at 7:20 pm #

    역시 종북 빨갱이들의 음모론과 뇌대 망상증은 알아줘야해

    이런거에 10대 20대 애기들은 선동되고 참내..

  30. 중학생 2013-12-13 at 8:04 pm #

    분명히 신문 1면에 실린, 천안함을 부순 어뢰의 사진을 보았습니다.
    어뢰는 잔뜩 녹이 슬어 있었지만, 한 가지만은 분명했습니다.
    ’1번’이라는 단어가 선명하게 보였던 것입니다.
    과연 우리나라가 자국 장병들에게 어뢰를 발사했을까요?
    이것은 우리나라를 공격하려는 북한의 짓임이 틀림없습니다.
    제가 한 말을 반박해 보십시오. 어뢰에 쓰인 한글은 결코 거짓이 아닙니다.

    • 모퉁이 2013-12-14 at 12:13 pm #

      국방부에서 보여준 어뢰가 두개라는건 아니..?
      하나를 보여줫는데 너무 녹슬었다고 하니깐
      다른 어뢰를 떡하니 갖다놓고 ..
      어뢰 검색해봐,,
      완전히 다른 어뢰니깐,,

  31. 소설작가 2013-12-13 at 8:20 pm #

    이스라엘 잠수함있었다면 왜 기자가 사진을 못찍었을까?
    사진찍으려고 목숨을 거는 기자가 24시간 감시하면서 그 커다란 잠수함하나 못찍었을까봐요?
    소설잘보고갑니다.

    • 박선장 2013-12-27 at 1:35 am #

      이 바보야 신문기자카메라에 작전중인 잠함이 찍히면 그게 잠함이냐? 장난감이지….ㅡ,.ㅡ

  32. 정의상 2013-12-13 at 9:26 pm #

    소설 잘보고 갑니다

    수에즈 운하부터 시작해서 말라카해협에 중국 대만 인근에 센카쿠 열도 지나서 서해까지 누구한테도 안들키고 온

    이스라엘 잠수함이 왜 어설프게 한국배와 부딪혀서 전원 전사할까요 ?

    그리고 서해안은 수심이 얕아서 그정도 잠수함은 돌아다니기도 힘듭니다.

    님의 소설 잘 봤고 국정원 검찰 경찰에 신고했으니 좋은 연락 기다리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신상철같은 자가 증거랍시고 제출했ㄱ다고 그게 증거로 인정되는 건 아닙니다.

    분명 기각될텐데. 님같은 분은 사과하기는 커녕
    재판부가 편파적으로 증거를 채택한다고 하겠죠

  33. 정의상 2013-12-13 at 9:37 pm #

    증거는 분명 일고의 가치도 없는 걸테고

    그때느이런 글 올린거에 대해 사과는 하는지. 아님 말고로 넘어갈지. 지켜보죠.

    웃기지 않습니까?

    전사자가 30명 이상인데도 철저히 은폐했는데
    어떻게 그 자료가 신상철 같은. 자한테 입수가 됐을까요

  34. 애국자 2013-12-14 at 12:03 am #

    8000키로온잠수함은 수에즈운하도 못지나는데 이스라엘의 말도안되는기술력으로 뚫고왔답니다.
    정비고머고필요없이 eez다무시하고왔어요
    근데등신같이 그것도한미연합훈 련하고있는곳에카지와서 천안함이잠수함도아니고어뢰탐지며모든게가능한 함선인데 그 초고도기술의집적체인 잠수함이 안걸려서 꽝하고박았겠 습니깤ㅋ소설잘보고갑니다

  35. 그래서 2013-12-14 at 2:42 am #

    그래서 증거가 어디있습니까.
    오랜만에 웃겨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36. 안타깝다 2013-12-14 at 3:35 am #

    대체 이스라엘은 어디서 발상인거야… 빨갱이새끼들 나가들 대괄통을 죄다 날려주갔소.
    얼렁 김정은 돼지 밑에서 가서 대가리를 조아리거라

  37. dioni 2013-12-14 at 3:50 am #

    어휴, 개좆병신들 . 장악당한 방송과 한나라당과 조중동에서 짖어대는 개소리를 믿어?

    입만열면 부정하고 거짓말해대고 덮어두기 바쁜놈들 말을 믿어?

    꼴통에다가 망치로 대못대고 망치로 때려박아봐라. 뇌가 꿈틀거리면서

    조금은 이성적인 판단이 될디 아냐?

    완전 개상병신들중에서도 저런 상병신들이잖아.

    ]
    그저 좆꼴리는대로 믿고 아는만큼 보이는 법이지.

    뭐든지 그래. 결론도 안난 사건을 지들 멋대로 결론을 내버려.

    그게 새누리당이나 박그네 지지하는 개병신들의 공통점이지

    일본이나 중국이나 러시아는 아시아 전체를 두고 패권을 다투고 있는데 이 좆병신새끼들은

    일년내내 전쟁치를 능력도 없는 북한타령이야. 개 쓰레[기들 새끼들. ㅉㅉㅉㅉ 카악퉷

    온가족이 염병이나 걸려 뒈져라

    • 소설잘봤어요 2013-12-14 at 8:23 pm #

      일년 내내? 일년내내면 북한뿐아니라 유럽도 뻘뻘대고 우리나라도 뻘뻘댈 수준인데?

  38. 사필귀정 2013-12-14 at 9:20 am #

    모든 일에는 진실이 있죠.

    1. 실제로 일어난 상황은 과연 무엇일까?

    2. 실제상황과 다른 발표를 하였다면 동기는 무엇일까?

    바로 이 동기를 찾아내야 합니다만
    음모론으로 추측되는 동기 역시 아직은 완벽히 맞아 떨어지지는 않습니다.

    이스라엘잠수함이 서해에서 북한의 무기수출위협을 감시하기 위해 공식 비공식적으로 작전을
    할수는 있을 것입니다.
    공공연한 B급 비밀일텐데 양국 합쳐 80여명의 사상자가 난비 전시상황에서 우연한 사고로 발생한 사건을 숨겨야할 국제적 마찰은 무엇일까요?

    밝혀지면 전쟁이나 중국측에서 남증국해협 봉쇄라도 해서 귀환이 불가능할까봐 일까요?

    • ㅇㅈㅇ 2013-12-14 at 10:18 am #

      이스라엘은 북한무기수출을 위협하기 위해 비공식 작전을 많이 벌이지만,
      서해는 아님.
      굳이 서해에 올 이유도 없고, 중국에 수많은 협력자가 있고, 그런데.
      용천역 폭팔처럼 북한정권에 경고를 보내는 수준이면 몰라도
      뭐 미쳤다고 겨우 장거리 항해능력도 없는 잠수함을 보내서까지 감시할 이유가 없음.
      이해관계가 맞아떨어지는 한국군침투용 잠수정을 이용하면 그만

    • 박선장 2013-12-27 at 1:40 am #

      국적은 아직 확실히 밝혀진게 아니지만 …
      그 잠함에 뭔가 주변국이 알면 경악할만한것이 실려있었다면 충분히 이해가 되지 않을까요
      예를 들면 전략급 핵이라던가
      좀 가볍게 전술핵이라도 아마 중국이나 북한은 경기 일으키겠지요

  39. ㅉㅉ 2013-12-14 at 12:08 pm #

    아직도 국정원과 국방부애들 댓글공작하나?
    합리적 의심에 대해 종북 빨갱이 몰이 하는 놈들이
    왜이리 많아…

    • 소설잘봤어요 2013-12-14 at 8:25 pm #

      합리적…. 이게 합리적입니까… 고인모독으로밖에 안보입니다

      그리고 국정원 국방부 댓글 드립치는 님은 민주당 알바 아니면 북한에 사주받은 사이버전사로밖에 안보입니다만

  40. 아이고,, 2013-12-14 at 12:20 pm #

    이스라엘 잠수함이 지구 반바퀴를 헤엄쳐와서 서해앞바다에 있었다고 해봅시다.
    말도 안되는 소리긴 하지만.. 뭐 그렇다고 하니 그렇다 해보죠.
    그럼 이스라엘 잠수함하고 천안함하고 꿍! 하고 접촉사고처럼 박아서 이래됬다라는 얘기인데
    그럼 버블제트 물기둥은 어떻게 설명할껀가요?
    말도 안되는 개소리 언론플레이 그만하세요.

    • ㅂㅋㅅ 2013-12-14 at 1:01 pm #

      님이 국방부의 일방적인 주장을 너무 쉽게 받아들이는게 아닌
      지요..
      버블제트 물기둥은 TOD관측병의 진술에 근거한 것입니다.
      당시 천안함 장병들을 비롯한 모든 관계자들을 국방부가 통제
      하면서 언론의 접근을 차단한 가운데 나온 진술입니다.

      어마어마한 물기둥이 있었는데도 배 갑판에 있던 병사들의 옷이 물에 적지 않은 것은 이 진술이 허구임을 말해줍니다.

      사건 초기 해군과 해경의 자료.언론속보등을 종합해보면 버블제트는 말이 안됩니다…

  41. ㅂㅋㅅ 2013-12-14 at 1:13 pm #

    천안함에 대한 논란을 해소하고
    의심하는 국민들을 종북 빨갱이로 몰고 가는 작태를 중단시키기 위해
    국방부는 모든 관련 자료를 하나도 빠짐없이 공개해야 합니다.
    자료를 공개하면 안보가 위태롭다는데
    비공개함으로써 국론이 분열되는게 더 위험하다고 봅니다.
    모든 의심은 접고 무조건 믿어라…이건 아니죠..19세기 백성들도 아니고 멀쩡히 깨어있는 국민들인데…ㅎㅎ

  42. 미국에서 2013-12-14 at 6:19 pm #

    여기에선 지역신문에도 이스라엘 잠수함이 충돌해서 침몰됐다라고 벌써 예전에 나왔던 얘기입니다. 광주사태때도 한국에선 전혀 몰랐지만 미국은 CNN이 열심히 보도했다고 하네요. 1980년도 아니고 30년후에 일어난 일에 대해서 아직도 국민을 속이는 일이 가능한 나라가 한국인 것 같습니다. 참…
    중국 코앞에서 이스라엘 잠수함을 동원한 군사훈련을 했다는게 알려지면 외교적으로 문제가 될 소지가 있어서 덮었다 까지는 뭐 어느 정도는 이해가 되지만 아직 가라앉지 않고 떠있던 배를 십여시간 구조하지 않고 방치하다가 가라앉으니 바로 꺼내지도 앉고 이스라엘 잠수함을 완전히 건져낸 후에야 첨단 장치도 아니고 통통배의 소나로 발견한 천안함…
    제발 정신 좀 차립시다. 고만좀 속아서 살자구요. 여기서 북한폭침설 믿고 댓글 다시는 분들, 다시 한번 자식들의 미래를 생각하셔서 진실을 받아들이세요.

    • ㅁㄴㅇㄹ 2013-12-14 at 7:37 pm #

      그 지역신문좀 찍어서 올려주시죠

    • 소설잘봤어요 2013-12-14 at 8:29 pm #

      하하하… 이스라엘이 3척밖에 안대는 잠수함으로 자기네나라 해역 지키기도바쁜데 이억만리 타국가에와서 훈련을 한다….. 웃기지도않네요

    • 나마스떼 2013-12-14 at 10:44 pm #

      CNN은 1980년 6월에 개국한 아무도 관심이 없던 신생방송국이었죠. 광주사태를 중계했다? 뭐 그럴수도 있겠죠 .아직도 국민을 속이는일이 가능한 대한민국이라…미국만 하겠어요,쓸데없는것 참견말고 미국서 잘 사셔..그리고 그 지역신문좀 알려주셔..뭔 신문인지.

    • 종로토박이 2013-12-17 at 10:10 am #

      미국에 그런걸 보도한 신문이 어디있나?
      친북 인사들이 만드는 무료찌라시겠지.

  43. ㅁㄴㅇㄹ 2013-12-14 at 7:37 pm #

    븅신들 미군핵잠폭침설 주장할땐언제고 이제와서 이스라엘 디젤잠수함 끌고와서 선동질임?
    소름;;

  44. 소설잘봤어요 2013-12-14 at 9:01 pm #

    그리고 자꾸 이스라엘 잠수함 드립치시는분들…

    http://panzercho.egloos.com/11055182

    여기 들가서 한마디라도 반박좀 해보시죠…..

  45. 완촌 2013-12-14 at 9:02 pm #

    소설을 써도 정도껏 써야지… 이스라엘이 왜나오냐?
    참 별…
    이러니 사람들이 하품하는 소리라고 하지
    좀 믿어라
    지금이 어떤 시대인데 정부에서 자료를 조작할 수 있다고 보니?
    그 조작 작업에 참여한 단 한사람이라도 자료를 유출하거나 어딘가에 흘리면
    전국민이 다 아는 시대에 정부가 그걸 조작 가능하다고 보는 정신나간 넘들은
    전부 그 어떤 특정 목적을 가지고 정부를 흔드는 놈들이라고 본다

  46. 신영순 2013-12-14 at 9:53 pm #

    진실은 꼭 밝혀져야 하고 언젠가 밝혀지리라 봅니다.
    북한도 우리의 동포입니다.
    분단의 상황에서 여러 이유로 이웃나라들은
    어쩌면 남,북이 통일 되기를 바라지 않은 나라들인지도 모릅니다

    우리보다 강대국인 나라들의 속임수에 빠져들어서는 안 될 것 같습니다.
    우리 정부도 북한 정부도 우리는 한 핏줄입니다.
    서로 헐뜯지 말고 함께 고민하는 세상이 열리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이 처럼 증거를 확보하고 모든 메스컴을 차단하는 상태에서 울부짖는
    우리의 한국인이 있음에 자랑스럽습니다.

    우, 좌를 막론하고 우리 민족의 뿌리를 위해
    진실를 외면하는 일은 없어야겠습니다.

    우리 국민은 순간의 잘못된 판단으로 국민에게 슬픔을 가져 왔어도
    먼 나라의 장래를 위하여 후회하고 사죄하는 마음으로 진실을 밝힌다면
    모두를 용서할 줄 아는 너그러운 백성입니다.

    한갖 순간의 정략에 휘둘리어 진실을 외면하여
    더욱 아픈 역사가 왜곡 되지 않기를
    계사년을 보내며 간곡히 바랍니다.

  47. 몽둥이 2013-12-15 at 10:02 am #

    자기주변인이 천안함에 잇엇어도 아직도 이딴소리 나올려나

    ㅉㅉ 아직도 북한소행이 아니라네ㅋㅋㅋㅋ

    • 창조신 2013-12-16 at 7:19 am #

      자기 주변인 천안함에 있으면 더 의혹을 가지겠지

      무식하면 이런소리 안하는데 멍청해도 너~~~~~~~~~~~~~~~~~~~~~~~~무 멍청하다

      군대에 대해 조금이라도 알면 이런 헛소리 안할텐데

      훈련중에 그것도 미국이 개입한 훈련인 상황에서 천안함을 폭파시켰다??

      그럼 바로 전쟁이야 멍청아
      ㅉㅉㅉㅉㅉㅉㅉㅉ

      평소에 머리 잘 안쓰지? 아니 쓸줄 모르지?

  48. ㅂㅋㅅ 2013-12-15 at 2:34 pm #

    천안함이 어뢰로 폭발하지 않았다는 증거

    아래 내용은 여러 박사와 교수님 전문가들에 의해 과학적이고 객관적인 증거와 사실들만 요약한 글입니다. 천안함이 제3의 물체와 충돌하였다는 언급은 제외하였습니다. 

    # 천안함 흡착물 A, 어뢰에 붙어있던 흡착물 B, 모의 폭발 실험은 C – 합조단과 국방부는 모의 실험을 통해서 C에서 A와 B에 붙어있던 흡착물을 발견했기 때문에 천안함은 어뢰에 의한 것으로 결론함. 그런데, 모의 실험을 했으면 절대 C는 A와 B와 같을 수 없음. 왜냐하면 A와 B의 흡착물은 침전 물질이 발견되었음. 과학적으로 모의 폭발 실험을 통해서 C는 절대로 이 침전 물질이 나오면 안되는 것임. 그런데, C에서 A와 B의 침전 물질이 나왔다고 했으니, 결국 이들은 천안함이 어뢰에 의한 폭발이 일어나지 않았다는 사실을 알려준 것이 됨!!! 조작되었음을 스스로가 밝혀준 셈이 됨!

    # 외국 유명 대학교 전문 박사들이 위의 내용에 대한 천안함이 어뢰에 의한 것이 아니라는 국방부/합조단에 반론을 제기했으나, 정작 국방부와 합조단은 이에 대한 반론의 반론을 펴지 않고 묵묵무답으로 대응.

    # 그런데, 웃긴 것은 합조단들도 이게 어뢰에 의한 폭발이 일어난 게 아니라고 합조단 보고서에서도 명시되어 있음.

    # 처음 합조단이 공개했던 어뢰 사진과 용산 전쟁 기념관에 전시된 실제 어뢰가 서로 다르다. 이것에 대해 국방부는 어떤 코멘트도 안함. 어뢰 구멍에 조개껍데기와 흡착 물질이 나왔는데, 이 사실은 천안함 폭발때 생긴 것이 아닌 낡고 오래된 어뢰라는 것을 증명함. 그런데, 국방부는 폭발하면서 조개가 그 구멍에 들어갔다고 반론함. 그 반론하면서 내놓은 실제 조개는 어뢰에 들어있던 조개와는 완전 다른 크기의 조개였음. 국방부가 제시한 조개의 크기는 어뢰 구멍에 절대 들어갈 수 없는 크기였음. 그리고, 국방부는 어뢰에 있던 조개를 제거함. 이 사실에 대해서 국방부는 어떤 코멘트도 하지 않음.

    # 추적60분 팀이 천안함 관련하여 방송 준비중이었고, 이 조개건을 알고 조개 건을 추가하려고 했으나, KBS간부가 조개에 대한 언급을 삭제하지 않으면 추적 60분을 불방시키겠다고 통보.

    # 어뢰로 인해 폭발했으면, 많은 열이 발생하고 큰 소리가 나서 파상이 발생(코피나 고막 파열)하는데, 천안함 생존자들에게 이런 것들이 전혀없었고, 그 주변에 있던 물고기들의 떼죽음을 발견해야 되는데 전혀 발견되지 않았음.

    # 이미 해군은 천안함은 폭침이 아니라 좌초!! 된 것이라고 제일 먼저 언급했었음. 

    # 그리고 어뢰로 인한 폭발을 했다면 가장 중요한 것이 천안함 중간에 있던 가스터빈실인데, 국방부는 공개하지 않다가 시일이 한참 지나서야 겨우 공개. 하지만, 가스터빈실은 폭발에 인한 어떤 파편 및 증거도 발견되지 않음.

  49. ㅂㅋㅅ 2013-12-15 at 2:43 pm #

    정부가 모든 자료를 쥐고 있고 심지어 외국 조사단에게도 제대로 밝히지 않았기 때문에 정권이 바뀌기 전까지는 안타깝게도 미스테리로 남을겁니다.

    TOD 녹화영상도 실수든 고의든 절묘하게 천안함 사고순간만 없습니다. 그 순간의 TOD 녹화영상만 있어도 쉽게 결론을 도출할 수 있습니다.

    국방부가 왜 감추고 있을까요?

  50. 총알버스 2013-12-15 at 3:26 pm #

    어뢰에 의한 폭침이든 좌초였든 다 떠나서 이 문제에 대한 책임을 지고 옷을 벗은 장교가 있는지요?
    발표한 대로 어뢰에 의한 폭발 침몰이라면 적국에게 피습되었는데 책임을 지고 옷을 벗은 간부들이 있어야 하는거 아닙니까?
    누구 한사람 이 사건에 대한 책임을 지고 옷을 벗은 사람이 없다는 것이 제가 어뢰에 의한 침몰을 믿지 않는 가장 큰 이유입니다

  51. 세모 2013-12-15 at 3:28 pm #

    조금만 생각이 있어도 믿을 수 없는 일을 그냥 정부가 발표한다고 믿는 분들이 있다는 게 너무 슬프고 화가 나네요.

    세상을 삐닥하게 보지 말라는둥, 음모론자 라는 둥 순진하신 분들이 너무 많은것 같습니다.

  52. ㅠㅠ 2013-12-15 at 3:36 pm #

    천안함프로젝트 영상중. 제일 주용한건. 바로 달군 쇠도. 잠깐 담궈도 온도변화 즉 열화상 카메라 그대로 노출이되는데. 몇천도까지 폭팔하는 어뢰가. 아무런 온도 표시가 없다는건… 이게 바로. 제일 중점아닐까요?

    그리고.. 제일 중요한..가엾은 청년 수십명 장병이 사망한 그 총책임자 중 누구 하나 군법으로 제대로 처리한 결과가 없다는거죠~!~!!!!

    백번 양보해서 북한어뢰에 격침되었다 쳐도…경계에 실패한 책임을 묻지 않고 어떻게 오히려 상을 줄 수가 있나요? 영문도 모르고 죽어간 애꿎은 수십명의 원통한 한은 누가 풀어줄건가요?

  53. ㅋㅋㅋ 2013-12-15 at 3:46 pm #

    과학적인 증거는 다 빼도….

    승무원들 전부 모아서 언론 접근 금지시키고 한달동안 정신교육 시킨거만 보면 답 나오는거 아닌가요..

    모두 순진하기는..ㅋㅋㅋ

  54. 진실 2013-12-15 at 4:04 pm #

    북한이 무기나 핵관련 해서 중동쪽으로 많이 무기 판매를 한다고 해서 그 감시겸, 훈련겸 해서 한미훈련때 이스라엘 해군이 몰래 왔다는 설이 있습니다(이건 어디까지나 설)

    천안함과 전혀 관련 없는 제 3의 지점,
    그곳에서 물체(무기와 시신 또는 부상자)헬기를 통해 수송하는데 한국측에서는 유일하게 고 한주호 준위가
    그 일을 맡아하시다가 순직하셨구요,

    이는 KBS 및 몇몇 매체가 보도하고 사진까지 있으니 썰 운운하실필요는 없을겁니다.
    그때문에 미군이나 미국 사고나 사상자가 없던 상황에서 밑도 끝도 없이 미국대사와 한미연합사령관이 천안함 사고 현장 방문 및 미대사관에 조기를 계양한 것은 미국과 깊이 관련된 나라(이스라엘)의 사고였을 가능성이 크고 이를 예상케 하는 일이였구요.

    한준위가 엉뚱한곳에서 구조작업 (우리 병사들이 침몰되어 있던곳이 아닌) 을 하다
    순직한건 분명 이유가 있을겁니다…. 언젠가 진실이 밝혀지겠지요…

    이렇게 정부 발표를 믿지 않는 사람이 많은데도 정부가 자료를 공개하지 않아서 이런 저런 설이 돌아다니는건 전적으로 정부의 책임입니다.

  55. 가이바 2013-12-15 at 11:25 pm #

    이거 뭐 기본 상식도 없는 바보들이 이렇게 많나…
    난 천암함에서 안면있는 사람 2명이나 죽었다.
    잠수함이 뭐 해저2만리에 나오는 노틸러스인줄 아나…
    미 핵잠수함이 일본 어선과 충돌했을때도 어선이 뒤집어 졌지 쪼개지지 않았고 잠수함도 선수가 엄청 부서져서 부상한 상태로 인양되어 갔다.
    근데 천안함은 일본 어선보다 훨신 크고 이스라엘 잠수함은 미국 핵잠보다 훨신 작은 모델인데 그게 부딛혔다고 군함이 조각이 나나???
    게다가 이스라엘 잠수함 건져서 끌고 가는데 그건 왜 본 사람이 없나??
    배 인양 하는게 뭐 물속에서 깡통 건지는건줄 아나…
    그거 건져 내려면 수상 크레인 엄청 큰게 와서 건져야 하는데 주변에 사람이 넘쳐나는데 그걸 못보냐???

    미군은 우리나라에서 군에 큰일 생기면 조기 건다.
    얼마나 무식하면 기본 예우하는것도 몰라서 그게 이스라엘 추모하는거라는 헛소릴 하나…

    • 박선장 2013-12-27 at 2:04 am #

      이런 빙신아
      천안함같은군함이 탄력좋은 FRP 선박인줄아냐?
      알루미늄 합금선체에 이미 좌초로 용골에 금이간 상태였다면 어선으로 쳐박아도 부러진다 알간?
      80미터 군함이 가운데가 암초에 얹히면 파도 3-4번만 와서 들었다 놔버리면 어떻게 될거같냐?
      생각좀 하고살자

  56. 아무개 2013-12-16 at 9:25 am #

    아우 아직도 천안함이 북한에 의해 침몰했다고 보나…. 천암함 프로젝트 영화나 좀 봐라..대가리가 정상인 사람이면 다 이해가 가겠구만…

    어디 ㄷㅅ 들 같은 개ㅅ리나 하는거 보면…
    아무래 이해해주고 싶어도 이건 아니다… 숨길걸 숨겨야지…ㅆㅂㄴㄷ

  57. 가이바 2013-12-16 at 11:06 pm #

    천안함 프로젝트 같은 개구라를 사실이라고 믿는 사람들이 대가리가 비정상인거지.
    그게 사실 같이 느껴지면 중 고등학교 가서 물리 화학 공부 다시 하고 돌아오길.
    공기중 폭발, 연소, 수중 폭발, 연소 구분도 못하는 인간들이 뭔 상식과 정상을 이야기 하는건지…

  58. 리우상 2013-12-18 at 8:36 pm #

    이 무서운 사실을 만인이 알도록 종편채널들이 앞장서서 방송출하는게 속죄의 길이라 사료됨

  59. ㅋㅋ 2013-12-19 at 1:09 pm #

    댓글중에 천안앞바다는 모냐? 천안함이라서 천안앞바단줄 아는 병신들이 있네 아휴….

  60. 강진실 2013-12-21 at 12:08 am #

    감사드립니다..! 함께 하겠습니다..!

  61. 지나다.. 2013-12-23 at 10:58 am #

    2차대전때 일본의 잠수함이 함재기를 싣고 파나마 운하를 공격하러 갔다가..
    일본의 패망으로 중단된 적도 있는데..
    지금 이스라엘 잠수함이 울나라에 오는 건 장난일수도..ㅎㅎㅋㅋ

  62. ㄹㄴㅇㄻㄴㄹ 2014-02-22 at 2:46 am #

    지랄하고 자빠졌다 빨갱이 새끼 ㅋㅋㅋㅋㅋㅋ

  63. 레이너 2014-03-17 at 6:13 am #

    뭐 어떤 설이 맞건간에 중요한 사실 하나는

    이나라 정부… 아니 정권이라는 존재는 필요악 수준도 아니고 최악수준.
    도저히 맨정신으로는 신뢰할수가 없는 대상이라는 것이다.

    이 좃같은 현실을 생각한다면, 나중에 내 자식이 군대갈때가 된다면, 최소한 현역은 기피하게 할지도 모른다.
    아니 이미 이땅의 수많은 부모/예비부모들의 심정이 그리 할 것이다.
    개같은 나라 현실에 참으로 처참한 심정일 뿐이다.

    만의 하나 사람의 죽음의 원인에 대해서 정권이나 혹은 군대조직…등등 특정권력의 입맛에 맛게 왜곡되고 조작된다면, 저주가 내리길 바란다.
    천안함은 확신이 아직도 불가상태이지만, 과거에서 최근까지도 의문사 조작행태등을 본다면 지옥에나 떨어져야 할 말종새끼들이 너무 많타.

    • 레이너 2014-03-17 at 6:27 am #

      북한이라는 주적보다 더 실질적이고 무서운 적이 무언지 아냐?

      그건 바로 국민이 4대의무를 이행하길 꺼릴정도로 만들어버리는 내부의 적이란 부패한 새끼들이다.

      남베트남이 근본적으로 왜 망했는지 생각해봐라 쓰레기들아.

  64. 꼬레아 2014-04-22 at 11:18 pm #

    동영상이나 보고 말해라 병신새끼들아….

  65. Gun 2014-05-20 at 6:02 pm #

    흥미진진해서 끝까지 읽어봤는데 대단한 분들이 많군요. 밀리터리 매니아들은 대단한 분들이었어요. 근데 왜 말들이 많죠? 증거를 제시했다고 하고 이제 그걸 법정에서 제대로 판단하면 되는건데 왜 미리 맞다 아니다 싸우시나요? 그리고 천안함은 반드시 북한이 부쉈어야 하는거고 그거 맞아? 라고 물어보면 북한 좋아하는거예요? 초딩들도 그런 얘기는 안하겠네요. 기다려보죠. 실제 이런 저런 의심들이 생기는건 다 분명하게 처리된게 없기 때문인데 분명해지고 얘기하면 되잖아요?

  66. 과객 2014-06-04 at 7:32 pm #

    위에 잠수항 항속거리 문제삼는 사람들은 인도양과 서태평양에 널려있는 미군기지부터 생각해 보셨으면…
    그 중에 디에고 가르시아 기지가 어떤 곳인지도…

    어째서 8000km가 넘는 거리를 한 번에 와야 한다고 생각하는지 통 알수가 없네.

    당시 훈련일정 이미 몇달 전에 통지되어 있었던 만큼
    미리 출발해서 보급받고 점검받으면서 충분히 올 수 있지요.

    게다가 그 훈련에는 이스라엘 뿐만아니라 여러 친미 국가들의 해군 전력이 같이 참여했으나,
    우리나라 언론에는 ‘한미연합훈련’으로 소개 되었는데,
    그런 부분은 찾아보지도 않은듯…

  67. Adrian 2015-12-14 at 1:24 pm #

    난 정부 발표 믿지 않아.

  68. 유승기 2015-12-14 at 9:16 pm #

    사실이라면 그사실을 감추고 감언이설로 옹호한 세력은 감옥에 가두어 감형없는 종신형으로 다루어야~ㅠ

  69. 김동환 2015-12-16 at 10:07 am #

    제발 모던게 확인된거좀 올려주세요 곧알게될것이다로
    분위기 흔들지말고요

  70. 최운환 2017-07-06 at 2:57 pm #

    다는 아니지만 좀 압니다는 전제로…먼저 우리가 잘 못 알고 있는 것이 북한이 군사강국이라는 것을 간과하고 있습니다.북한은 세계 4위의 군사 강국으로 미국과 맞장뜨려하지 한국은 안중에도 없습니다.잠수함도 ICBM을 발사할 정도의 기술을 갖고 있고 이걸 염탐하려 이스라엘 잠수함이 왔다가 이런일이 벌어진거죠.이스라엘은 나라는 작지만 세계적 거대 금융 자본으로 세계를 주무르고 있지요.사실 우리가 세뇌되어 왔기에 제가 이말하면 저만 미친 놈이 될텐데…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