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그리고 중국인 (미녀들의 나라)

 

 

 

 

 

 

 

 

 

 

중국, 그리고 중국인 (미녀들의 나라)

 

 

 

 

며칠 전 어떤 중국인 학자가 한국인의 뿌리는 중국인이라는 주장을 펼쳐서 눈길을 끈 적이 있다. 만일 그 진실을 파헤친다면 재미있는 결과가 나올 수도 있겠다. 중국과 한국, 중국과 일본, 그리고 한국과 일본의 관계는 파고들수록 흥미진진한 결과를 발견하게 될수도 있겠지? 혈통만 가지고 따진다면 중국, 한국, 일본 세 나라 사람들이 서로로부터 완전히 자유로울 수는 없을지도 모른다. 적어도 국지적으로 피가 섞였다고 가정해 볼 수는 있지 않을까? 

 

중국에 가보면 이혼하고 혼자 사는 여성들이 참으로 많다. 그 이유야 다양하겠지만 대부분 남성의 외도와 음주. 그리고 가정 폭력의 희생자들이다. 중국에는 그래서 미망인의 숫자보다 이혼녀의 숫자가 엄청 많다. 그리고 대부분 자녀들은 엄마가 양육한다. 자녀들에 대한 책임감은 어떤 나라나 여성이 강하기 때문일 것이다. 서양에서는 가정폭력을 Domestic Violence 라고 한다. 동서양을 막론하고 가정폭력은 근절될 수 없는 악행이어서 일까? 그래서 이혼으로 반쪽 삶을 살 수밖에 없는 여성들이 자녀가 장성해서 일정한 나이에 다다르면 노후에 대한 걱정과 극에 다다른 외로움때문에 남편 구하기에 나선다. 최근에는 이들 중국여인들이 호주, 뉴질랜드, 또 미국에 까지 관심을 넓혀 남편을 구하는 작업을 한다. 한국남자도 그들에게는 매우 인기를 끌고 있지만 아마도 서로 접근하는 과정에서 자국어가 아닌 영어로 소통하기에는 양쪽 다한테 문제가 있다고 보여 진다. 만일 그 문제만 없다면 아름다운 중국인 아내들을 갖게되는 한국인들이 참으로 많을 것이다. 그들 중에는 진짜로 아름다운 용모나 날씬하면서도 풍만한 체격을 감안하면 출중한 여자들이 많다. 그리고 그들이 꼭 이혼한 여인들만이 아니라는 사실이다. 18세부터 시작해서 20대 초반의 여성들도 즐비하다.

 

사람들은 흔히 어디 어디 여자들이 예쁘다.’와 같은 말을 자주 한다. 요즈음은 성형 덕분인지는 몰라도 한국여자들이 예쁘다는 소리도 심심찮게 듣는다. 남남북녀(南男北女)라고 해서 미모로는 남쪽 여자들이 북쪽 여자들에 비해서 열등하다는 말이 있지만 지금 예뻐졌다는 한국여자들은 분명히 남쪽, 대한민국의 여자들이다. 한국여성들의 다리가 길어지고 국제화된 탓에 아름다워 졌다는 사실에 수긍한다. 그전에는 얼굴이 반반해도 숏 다리 때문에 미녀라고 부르기가 좀 그랬었으니까.

 

여기 수록하는 몇 장의 여성 사진들은

실제로 남편을 구하고 있는 우크라이나 여성들 사진들 중에서

야하지 않은 사진으로 고른 것이다. 

 

 

미인들이 많다고 하면 보통 러시아중국을 꼽는 사람들도 많은 것 같다. 그런데 내 생각이지만 어떤 인종이나 어떤 나라에서도 아름다운 여자는 아름답다. 한국 여자도 예쁜 여자는 예쁘고 일본 여자도 예쁜 여자는 분명 예쁘다. 하나 더, 이제는 중국, 일본 사람들 사이에서도 한국여자들이 예쁘다는 소리를 자주 한다. 중국여자들 사이에선 시기심 때문인지 한국여자들은 성형수술로 예뻐진 것이 아닌가 하고 아픈 데를 찌르는 사람도 있다.

 

한국 남자의 눈으로 보면 보편적으로 동양여성들 사이에선 중국여인들이 특히 각선이 곱고 아름답다. 사실 중국과 한국, 또 일본 3국 여성들을 제외하면 미인이라고 부를만한 외모를 지닌 인종들이 드믄 곳이 아시아다보편성을 두고 하는 얘기다중동 여자들이 아름다울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하는데 얼굴과 몸을 천으로 가리고 있으니 알 수가 없다. 그러나 다시 한번 말하지만 아름다운 사람은 아름답다. 그리고 또, 만일 사랑한다면 나라가 무슨 소용이 있으며 인종이 무슨 문제가 있겠는가? 사랑과 존중, 그리고 책임감과 헌신으로 뭉친 남자와 여자는 아름답고 강하다.

 


 

거두절미하고 나는 우크라이나 여성들이 어쩌면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성들이 아닐까 하고 생각한다. 우크라이나는 과거 쏘련에 속해 있던 국가였고 지금은 독립해 나왔지만 언어도 아직 러시아어가 광범위하게 쓰이고 있을 뿐만 아니라 쏘련 시절에 대한 향수를 가진 사람들도 많다. 사실 러시아 여자들이 미녀라는 말은 우크라이나 여성들이 미인이라는 뜻이라고 해도 무방하다. 러시아 여자가 된 우크라이나 여성들이 미인이었다는 뜻이다.

 

 

그들은 정말 아름답다. 그들이 미녀라는 개념은 우리가 한국에서 생각하는 동양적인 가치관과는 다소 다르지만 얼굴 생김 생김새도 그렇고 거대한 가슴이나 쭉 뻗은 다리 등 그들의 체격은 우주 미인대회를 연다면 가히 지구의 미인대표로 나아가야 할 정도라고 생각한다. 물론 다 그렇다는 것이 아니고 아름다운 사람에 한해서이다.

 

 

우크라이나에는 미혼모와 이혼녀가 참으로 많다. 성에 빠르게 눈을 뜨고 또 특별한 성교육이나 피임 조치 없이 성관계를 갖는 청소년들이 많기 때문이다. 그러나 낙태시키는 일은 거의 없는 것 같다. 아기를 낳으면 보통 여성이 키우는데 남자들은 대부분 경제능력이 없어서 아빠 노릇을 포기하고 떠난다. 또 결혼생활을 하다가도 평생을 해로하지 못하고 이혼에 이르는 부부들이 적지 않은데 남자들의 배드 해빗(Bad habit)이 주요원인이 된다. 마약, 술 담배, 그리고 폭력 등이 그것이다. 또 이런 이혼 여성들은 자국 남자와 재혼하는 일은 가물에 콩 나기처럼 드믄 일이다. 우크라이나나 러시아 남자들은 그곳 여성들한테 정인(애인)‘으로서는 좋으나 배우자로써는 낙제라고 한다.

 

 

최근 들어 중국, 러시아, 그리고 우크라이나 여성들에게 한국남자들의 인기는 천정부지로 치솟고 있다. 정말 아름다운 여성들을 아내로 가지고 싶다면 한국남자들도 도전하기 바란다. 한국남자들도 한류의 물결을 타라! 우크라이나 여성들은 서구적 모습과 사고 때문에 새로운 맛이 있을 것이고 중국여성들은 유교사상에 바탕을 둔 문화적 동질감이나 외모 등에서 크게 거부감이 없을 것 같아서 추천하고 싶다

 

우크라이나에는 아프로디테같은 9등신은 될 듯한 완벽한 몸매와 아름다운 얼굴을 가진, 상상 속의 그림에서나 볼 수 있음직한 아름다운 여성들이 많이 있다. 그러나 단 한 가지 흠이 있다면 그들의 신장이 모두 180cm 이상이라는 것이다. 그렇게 큰 여자들이 가진 신체적인 배분율은 170cm 이하의 여성에게서는 좀체로 발견하기 쉽지 않다. 아무리 절묘한 축소판이라고 할지라도. 그러나 아기자기한 아름다운 맛은 오히려 170cm 이하의 여성들에게 있지 않을까? 그런데 안심하시라 키가 큰 여성일 수록 남자들의 신장에는 크게 관심을 가지지 않는다고 한다. 자신보다 작은 남성들에게도 마음을 열어 주고 정을 나눠 준다는 사실을 믿으시라. 

 

 

 

 

 

카테고리 : 에세이칼럼필름
태그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