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논단

도대체 트럼프는 뭐하고 있는겁니까? (49)

by astrologer   2017-08-02 10:48 pm

북한문제관련해서

성과가 하나도 없지 않습니까?

 

트럼프 불세출의 인물처럼 말한 사람들 대답 좀 해보세요.

얼마나 더 기다려야 하는겁니까?

카테고리 : 통일논단

댓글 남기기


  1. 뭐가 그래 급하노. 쪼매 더 지둘려봐봐~요오

    리플작성 2017-08-03 12:10:39

  2. Aldo

    좋은 지적입니다.
    시의적절하기도 하구요.

    저는 처음부터 트럼프를 불세출의 인물로 보지는 않았지만
    그렇게 생각한 사람들에게 답변을 요구할 생각은 없습니다.
    그 때 보수쪽에서 트럼프에 큰 기대를 걸고 있는 분위기가 있어서 그랬는데
    지금쯤 많이들 생각이 바뀌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문제는 트럼프가 참수작전을 할 것인지 제한적 북폭을 할 것인지 아니면 전면전 규모의 대규모 전쟁을 벌일 것인지 하는 것인데 이 부분에 있어서 트럼프를 불세출의 인물로 생각하든지 형편없는 필부로 생각하든지와 무관하게 확실한 답이 없다는 점이지요.

    제가 원하는 것은 트럼프가 지금이라도 참수작전을 하든지 핵시설을 폭격하든지 아니면 전면전 규모의 전쟁을 벌이는 것입니다.

    그렇지만 제가 원하는 것과 상관없이 제가 가지고 있는 데이타를 가지고 분석해 볼때 트럼프가 어떤 식으로든 북한을 무력으로 공격할 가능성이 지극히 낮다라는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그것이 위험하고 어렵기 때문이라고 생각하는데 저는 그렇게 보지 않습니다. 미국이 마음만 먹으면 북한 공격하는 것은 식은 죽먹기입니다.

    미국이 북한을 공격하지 않는 것은 그렇게 하는 것이 어렵거나 위험해서라기보다는 트럼프가 겁이 많든지, 관심이 없든지, 능력이 없든지 아니면 이 셋 다 이든지 이기 때문이라고 할 것입니다.

    트럼프가 북한을 공격할지 안 할지는 사실 잘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한 가지 분명한 것은

    첫째, 김정은은 트럼프를 소리만 컸지 실제 무서울게 하나도 없는 허풍장이로 보는 것 같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그 점에 있어서 김정은은 트럼프를 정확하게 보고 있는 듯합니다.

    둘째, 트럼프는 한국의 안보에 관심이 별로 없습니다. 후보시절부터 지금까지 북한 문제 어떻게 할 것이냐 라는 질문에는 중국에 압력을 가해서 문제를 풀 것이라고 일관되게 대답했고 그대로 실천하고 있습니다. 미국이나 한국에서 한반도 문제에 ABC만 아는 사람이라면 중국이 한반도 문제를 해결할 의향이 전혀 없고 중국을 움직여서 북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다라는 점은 기본적으로 알고 있습니다. 트럼트도 참모들에게 그런 말을 들었을 것입니다. 그런데도 그가 굳이 중국을 움직여서 해결하겠다고 발언하는 것은 나는 한반도 안보 문제에 별 관심이 없고 해결되든지 말든지 내 문제는 아니라는 태도를 보여주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셋째 능력이 없습니다. 원래 사업가였던 트럼프에게 안보문제는 전공영역도 아니고 관심사항도 아니라고 할 것입니다. 그가 설사 관심이 있다 한들 그에게는 안보문제를 다룰 만한 전문적 식견도 없고 능력도 없습니다. 게다가 성격은 초등학교 6학년 수준의 성숙도를 가진 망나니 이상도 이하도 아니라고 할 것입니다. 어쩌다 대통령이 되었지만 지금 현재 백악관 돌아가는 꼴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작은 문제라도 수습하고 해결할 능력이 거의 제로에 가까운 사람입니다. 이런 사람이 미국 안보는 물론이고 한국의 안보 문제를 해결한다는 것은 기대하기 어려운 일입니다. 우리에게는 안타까운 일이지만 지금 현실이 그렇습니다.

    그렇지만 그 사람이 무슨 실행 가능한 계획이 있어서가 아니라 바로 그러한 6학년 수준의 유치한 인격적 성숙도 때문에 김정은이 도발을 계속한다면 어느날 갑자기 화가 나서 공격 명령을 내릴 수는 있겠지요. 그러면 싸움에 능한 미군이 김정은을 처리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트럼프는 믿을 수 없지만 미군의 능력은 어느 정도 신뢰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김정은이 제거될 수도 있는 것이고 그 결과로 어떤 식으로든 북한 인민들에게는 지금보다는 살기 좋은 방향으로 변화가 일어날 것입니다. 문제는 그런 일이 일어날지 말지는 동전던지기 같은 행운을 알아맞히기 보다 더 어렵다는 것입니다.

    어쨋거나 하늘을 찌르던 트럼프에 대한 기대가 많이 약해진 것은 좋은 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 가지 더 바라는 것이 있다면 미국이 한국 중심으로 돌아가는 듯하게 생각하는 점도 좀 바로 잡히면 좋겠다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미국 사람들과 대부분의 미 의회 의원들과 대부분의 미국 장관들과 대부분의 백악관 참모들과 대부분 미국 장성들 머리에 한국이 차지하는 부분은 매우 작습니다. 아니 거의 관심이 없습니다. 따라서 미국의 고위관리나 높은 사람들들이 가끔씩 한국에 대해서 발언할 때 그 발언은 별 생각없이 즉흥적으로 하는 경우가 거의 대부분입니다.

    그것을 하늘에서 내려오는 계시처럼 생각해서 분석하고 분해하고 그 의도는 이럴 것이다 그 말은 이렇게 해석되어진다 그 말에 의하면 미국은 앞으로 이렇게 할 것이다 라는 말이 많이 들리는데 지금까지 그런 기대가 맞은 적이 거의 없습니다.

    한반도 문제는 한국이 움직이지 않으면 해결되지 않습니다. 한국이 움직이면 미국이 도와줄 것입니다. 그러나 한국이 주사파가 주도하는 정권을 선택하든지 이핑계 저핑계를 대면서 사드 설치를 미루든지 사드에 결사적으로 반대하는 자들을 계속 방치하든지 계속해서 중국에 머리를 조아리고 북한에 비위맞추려고 하고 미국에 험악한 말을 쏟아내든지 기타 스스로 망하는 방향으로 움직이면 미국이 굳이 애써서 한국 잘되라고 어떻게 해 주지는 않는다는 말씀입니다. 상식적으로 생각해도 그렇지 않겠습니까?

    미국이든 트럼프든 우리가 원하는대로 움직이게 하고 싶으면 미국만 쳐다보고 어떻게 하시려나 미국의 처분만 목빠지게 기다리지만 말고 미국이 스스로 그렇게 움직이고 싶은 생각이 들 수 있도록 우리가 먼저 움직여야 할 것입니다.

    리플작성 2017-08-03 12:29:53

  3. 관찰관

    쪼매가 아니라 평생 기달려도 강님 헛 퉁소는 역시 빈 바람소리.
    빈 깡통 속에 부는 태풍.

    리플작성 2017-08-03 01:59:25

  4. 산을보호하자

    선팅을 깔려면 명분이 있어야하지.어제 뉴스에 나온 해외토픽도 못봤냐? 전직 미국경찰이 주차비 2만원을 내라고 요구하니까 말하는 척 하다가 갑자기 선팅을 날려서 기절시킨거말이야.미국은 선팅을 깔 명분을 쌓는중이고 언날 새벽에 북한에 벼락이 칠거다.기대해라.

    리플작성 2017-08-03 04:26:36

    • 기대 안한다 ㅋㅋㅋ 선팅날려서 기절시킬 만큼 간단한 문제면 벌써 해결했단다

      리플작성 2017-08-03 08:39:00

  5. 41254323

    저는 지금이나 나중이나 트럼프를 지지하지는 않는데
    정말 성질 엄청 급하시네요.

    아.. 다르게 생각해보면 제가 트럼프에 대해 크게 기대하지 않았으니 실망하지 않는 부분일 수도 있으니, 작성자분께서 트럼프의 대북정책에 대한 기대가 높으셨나봅니다.

    저는 매케인이 좋은데 이제 대통령은 무리겠지요..

    리플작성 2017-08-03 09:08:32

  6. rnrghk

    트럼프가 측근에게 김정은이 핵개발하도록 놔둘바엔 차라리 전쟁을 하겠다..라고 말했다고 어제 뉴스에 나왔잖아요? 좀더 기다려 보세요 ㅎㅎ
    전쟁 명분 쌓기 차원에서 뜸들이고 있는거 같음

    리플작성 2017-08-03 11:47:39

    • NATO 입니다. 이런 인간형들이 아무 일도 결정 못합니다. 말만 많을 뿐. 빈수레가 시끄러운 중입니다.

      리플작성 2017-08-03 11:49:43

      • 계속 이렇게 시간은 지나가고 결정은 못하고…. 계속 요 상태가 됩니다. 진전되는 것은 하나도 없고요.

        리플작성 2017-08-03 11:50:29

    • rnrghk

      북한은 그 본질에 있어 삥뜯어 먹고사는 깡패,조폭과도 같습니다. 북한이 할줄 아는 거라곤 공갈,협박해서 돈 뜯어내는거… 그것밖에 없죠
      항간엔 주한미군 철수하고 평화협정 체결하고 핵동결…뭐 이런 거 떠들던데…북한이 그정도로 만족하겠습니까?
      충분히 받아 챙긴다음 나중엔 또다른 공갈,협박을 해댈 겁니다.
      미국의 적성국들에게 핵미사일 수출할 수도 있는데…너희들 돈 안주면 핵미사일 수출하겠다..그래서, IS같은 이슬람 테러단체나 이란,쿠바 그런 나라가 다 핵보유하게 되면?
      미국은 그런 모험을 하지 않을 겁니다. 한국,일본이 피해를 입더라도 미국 우선이죠
      트럼프가 늘 강조하는게 미국 우선 아닙니까?
      트럼프가 근본이 양아치이기에 전쟁에 망설임이 없을 겁니다
      오바마는 사람이 양심적이어서 한국,일본의 피해를 걱정하며 북폭을 망설였지만 트럼프는 오바마와 180도 다른 사람입니다.

      리플작성 2017-08-03 12:00:35

      • 414215

        1. ICBM급 핵미사일을 개발한다.
        2. 실전배치한다.
        3. 수출하겠다고 말한다.
        4. 실제로 그렇게 한다.

        현재 1.1정도죠
        1.5~3.5 선에서 미국이 개입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쿠바위기도 그랬지만 자기 턱 아래에 핵미사일이 들어오는 꼴은 못 보죠.
        그 때처럼 해상 봉쇄를 하거나 아예 침공하거나 둘 중 하나이지 않을까요?

        그리고 트럼프는 말은 뻥뻥해도 자신과 친구들 돈은 철저히 지킵니다.
        친구들을 무시하면 양아치로 성공할 수가 없어요.
        미-중 경제의존도가 너무 높아졌기 때문에. 군사행동에 대해 중국과의 관계 악화, 공격 자체가 주는 경제적 영향을 검토/조율하고 있을 것 같습니다.

        리플작성 2017-08-03 12:55:26

        • rnrghk

          이것도 참고하세요..

          http://www.ilbe.com/9934668271

          리플작성 2017-08-03 02:25:40

          • “If there’s going to be a war to stop [Kim Jong Un], it will be over there. If thousands die, they’re going to die over there. They’re not going to die here. And He has told me that to my face,”

            이게 무슨 대단한 얘기입니까?
            당연한 얘기 아닙니까?
            한반도에서 전쟁이 나면 한반도에서 사람이 죽는거지 미국본토에서 안죽는게 당연한거지.

            최소한 이정도는 되야지 군사적인 옵션을 쓴다고 하는거죠
            http://news.sbs.co.kr/news/endPage.do?news_id=N0311392173

            2017-08-03 06:07:28

          • rnrghk

            핵없는 후세인과 핵가진 김정은이 같나요?
            48시간 내로 떠나라…그러면 김정은이 알아서 숨을텐데 참수작전을 어떻게 합니까?

            2017-08-03 07:37:48

          • 그래서 알아서 숨을 김정은 참수작전 못하니깐

            저 말로 어떻게 핵을 가진 북한과의 전쟁으로 전개가 가능한지 설명해 보라니깐요.

            2017-08-03 08:51:16

          • rnrghk

            난 전체적인 총론만 말할 뿐…각론은 미군이 알아서 하겠죠
            내가 군사전문갑니까? 내가 미군의 작전계획까지 어떻게 다 압니까?

            2017-08-03 09:21:44

          • 총론만 얘기할께요.

            청와대 지하에 핵미사일을 쏠 수 있는 로보트 태권브이같은 미군무기와 미군기지가 있습니다.

            각론은 미군이 갖고 있을 겁니다.

            미군은 더 자세히 알고 있습니다.

            내가 군사전문갑니까? 내가 미군의 작전계획까지 어떻게 다 압니까?

            2017-08-04 11:32:12

          • rnrghk

            전쟁 안날 거 같으면 왜 전쟁 안나는지 그 이유를 직접 발제글을 따로 올려서 쓰라니까 참내
            그러면 여기 회원들이 평가를 하겠죠

            2017-08-04 01:00:04

          • http://blog.donga.com/nambukstory/archives/193045

            리플까지 달았으면서 발제글은 안 읽어본겁니까?

            2017-08-04 11:53:38

          • rnrghk

            ㅋㅋㅋ 옛날에 읽어는 본 거 같은데…별로 인상깊은 내용이 아니라 전혀 내 기억에 없군요
            뭐 아주 대단한 내용도 아니었던거 같은데.. 솔직히 다시 읽기도 귀찮고 ㅋㅋ

            2017-08-05 11:31:40

          • 잘 했습니다. 어차피 독해력과 사고력이 부족해서 읽어도 이해못할 내용

            엉뚱한 리플달면서 괜한 헛고생하면서 리플달지말고

            초등학생용 동화책이나 만화책을 읽는게 님한테 더 유익할 듯 싶습니다.

            유아적인 상상력이 풍부하기 때문에 그런 책과 그림들이 더 잘 맞을 겁니다. ㅋㅋㅋㅋ

            2017-08-05 11:53:44

          • rnrghk

            유아적인 상상력은 댁이 풍부하지…난 트럼프를 양아치라고 썼는데…내가 마치 트럼프를 대단한 인물이나 되는듯 여긴듯이 선동질이나 하고 말야 ㅉㅉ

            2017-08-05 12:24:20

    • astrologe

      그렇죠? 우리 목소리 큰 트럼프 각하를 믿어야 겠죠?

      그런데 그렇게 뉴스에서 큰 소리 치던 국경세는 왜 또 유아무아된건가요

      우리 트럼프 각하가 그럴리 없는데

      이 사이트에 조조, 관우보다 더 뛰어난 분인데

      리플작성 2017-08-03 04:11:24

      • rnrghk

        의회나 여론이 호의적이지 않아 유야무야됬겠죠 뭐
        북폭에 대해선 의회나 여론이 갈수록 군사옵션쪽으로 기울어지고 있는 느낌이고…이건 유야무야 안될듯

        리플작성 2017-08-03 04:22:27

        • 선전포고와 협상전략과 “전쟁이 XX서 터지면 OO명 죽는다”의 차이점은 알고있죠?

          “전쟁이 XX서 터지면 OO명 죽는다”는 트럼프의 말에 가슴속의 억눌려있던 열망으로 소설쓰지 맙시다.

          http://blog.donga.com/nambukstory/archives/193045

          리플작성 2017-08-03 06:03:20

          • rnrghk

            뭘 소설을 씁니까? 할말 있으면 달랑 4줄짜리 글 말고 제대로 발제글을 쓰세요
            가슴속에 억눌린 열망은 무슨 ㅉㅉ
            그리고, 여기 회원들 중에 트럼프를 불세출의 영웅이라고 한 사람 아무도 없습니다
            소설은 님이 쓰고 계시네요
            그리고, 전쟁이 나든 안나든 최악의 상황은 대비하고 있어야 하는 겁니다.
            전쟁 안난다고 손놓고 있다가 진짜로 나면 어쩔건데요?

            2017-08-03 07:23:39

          • 내가 여태까지 썼던 글들의 대부분의 반응은

            “우리는 트럼프가 뭔가를 할 것으로 믿어요. 선제타격할거다”

            라고 달린 리플들에 대해서 4줄로 쓴겁니다.

            http://blog.donga.com/nambukstory/archives/193045

            내가 쓴글들에 오뚜기, 바다호수, rnrgh, 달래강

            모두 선제타격론을 얘기하고 있거든요?

            역대 미국대통령 중에 북한 선제공격 직전까지 간 대통령은 클린턴밖에 없고

            트럼프가 북한을 선제 공격할만한 미국대통령이라면 그 정도면 한국인한테는

            역사에 남을 만한 대단한 대통령으로 보고 있는 거 맞죠.

            보니깐 내가 썼던 글에 rnrghk도 선제타격 얘기하네요.

            누가 전쟁대비하지 말자고 했습니까?

            트럼프가 선제타격할 수 있는 인물로 선동하고 믿고 소설 쓰고 있는 수준을 말하는 겁니다 ㅉㅉ

            2017-08-03 08:53:57

          • rnrghk

            참 답답한 양반이네…
            미국 대통령 입에서 한반도에서 전쟁하겠다는 말이 나왔는데..이걸 선동이고 소설이라고 하니 더 할말이 없습니다. 현실을 좀 직시하기 바랍니다ㅉㅉ

            2017-08-03 09:18:43

          • 참 답답한 양반이네

            미국에서 대통령은 황제도 유신시절의 대통령도 아닌데

            그래서 20% 세금메긴다는 무역세도 공약 못지키기고

            자기나라 복지정책인 트럼프 케어도 하나 통과 못시킨 대통령이

            선전포고도 아니고 “전쟁나면 몇명이 어디서 죽는다”는 말을 갔다가

            전쟁이 할 수 있다고 믿다니. 현실을 좀 직시하기 바랍니다. ㅉㅉ

            2017-08-03 09:40:19

          • rnrghk

            뉴스 좀 보세요

            ‘北과 대화’ 말했던 틸러슨, 백악관·의회·언론서 뭇매 맞다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7/08/04/2017080400285.html

            북핵 문제에 관한한 백악관,의회,언론이 한목소리를 내고 있는데…무역세하고 성격이 같습니까? ㅉㅉ
            미국 여론은 전쟁을 반대하는데, 트럼프 혼자 전쟁하자고 떠드는게 아니란 얘깁니다.
            미국 전체가 전쟁하자는 흐름으로 가고 있는데…그렇게 상황파악이 안되십니까?

            2017-08-04 10:21:01

          • ㅉㅉ 그래서 그 뉴스에서 틸러슨 발언 뭇매때린게

            군사적 공격 시작하려고 뭇매때린겁니까.

            틸러슨때문에 협상전략의 일관성이 없어져버려서 뭇매때린거지

            그러니깐 백악관, 의회, 언론이 북한 선제 공격하자고 한 목소리를 내고 있냐고 묻는데

            강경 협상전략 짜자는 뉴스를 가져와서 혼자서소설 쓰기는 ㅉㅉ

            미국 여론은 전쟁하자는 말을 찾을 수가 없는거라구요.

            그렇게 상황파악이 안되십니까?

            100만원 걸고 내기 할까요?

            2017-08-04 11:29:19

          • rnrghk

            진짜 뉴스 안보는 사람하곤 말이 안통하네ㅉㅉ

            美 연일 전쟁불사론… “김정은, 밤에 편하게 잠자선 안될것
            http://news.donga.com/Main/3/all/20170804/85678814/1#csidxb47b89e31e40bf29d931c5b09be5cb7

            자 동아일보도 선동하고 소설쓰고 있는겁니까?
            김정은보고 밤에 편하게 잠자지 말라는 건 참수작전하겠다는 거 아닙니까?
            난 뉴스에 보도되는 기사와 미국 분위기를 그대로 언급하고 팩트를 제시했거늘…그런 나보고 소설쓰고 선동한다니 어이가 없습니다
            댁이 현실을 외면한채 뇌피셜로 소설쓰고 선동질하고 날 인신공격하고 있는데…댁이 트럼프가 싫으면 트럼프가 허풍치는거라고 하면 될 것을 왜 날 인신공격합니까?
            말이 아 다르고 어 다른 법인데….말좀 가려서 하기 바랍니다.
            분위기 파악 못하고 개념없이 인신공격하는 수준의 사람과는 더 대화하고 싶지 않으니…더 댓글 안답니다

            2017-08-04 01:01:18

          • ㅉㅉ 뉴스 보기 전에 국어공부나 제대로 하세요.

            전쟁불사론이라는건 전쟁도 할 수 있다는 트럼프 뿐만 아니라 미국의 매 정권마다 한번씩 나왔던 소리지 전쟁을 시작하겠다는 소리가 아니예요.

            오바마도 비슷한 소리했고 부시도 했습니다. 클린턴도 했고 레이건까지 했습니다.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604270840001&code=970201

            국어공부 좀 하고 뉴스를 볼꺼면 트럼프뿐만 아니라 역대 미국 대통령이 했던 대북 관련 발언이라도 한번 찾아서 보세요.

            2017-08-04 11:51:48

          • rnrghk

            내가 언제 미국이 당장 전쟁 시작한다고 그랬습니까? 중국의 비협조적인 태도와 트럼프 행정부의 특성을 고려할때 현재의 분위기와 흐름이 선제공격으로 귀결될 가능성이 높다는 얘기였지ㅉㅉ
            미국 분위기가 평화적 해결보단 전쟁을 통한 해결쪽으로 점점 기울고 있단 뜻이였고
            댁이야 말로 국어공부 제대로 하기 바랍니다 ㅉㅉ

            댁의 국어 실력이 초딩 수준이라…내 의견을 간략하게 제시하니 똑똑히 알아두세요
            중국이 협조안하면 미국은 결국 군사적 옵션을 선택할 수 밖에 없다는게 내 일관된 주장이었는데…중국이 이번에 유엔제재에 미국 요구를 상당부분 수용했다고 하니까 선제공격은 당분간 또 미뤄질 겁니다. 근데 중국이 협조한다고 할지라도 경제제재같은 수단으로도 북핵 제거 안되면 결국엔 미국은 군사력 동원합니다.
            귀찮아서 더 댓글 안달려고 했는데 그냥 넘어가면 댁이 또…봐라. 선제공격 못하잖아?.. 그럴거 같아서 이 말은 해주고 가야 될 거 같아 글 남기는 겁니다.

            2017-08-05 11:22:34

          • 역시 국어실력이 한참 모자르군요.
            나는 선제공격한다는 논리를 설명하라고 했거늘

            당장 전쟁한다는 소리아니냐고 한적도 없습니다.
            리플들이라도 잘 읽어보세요.

            그리고 여태까지 퍼온 기사들은
            언론이 전쟁을 통한 해결쪽으로 기우는 논조가 아니라
            백악관이나 트럼프가 인터뷰한 내용을 그대로 인용하는 기사였습니다.
            미국 분위기? 그러니깐 국어실력이 유치원 수준이라는 겁니다.

            삼권이 분립되어있는 미국 시스템에서
            트럼프 중심의 행정부, 의회, 법원 그리고 언론으로 나눠서 얘기하고 있는데
            얼마나 단순했으면 백악관이 한 얘기 그대로 전달하는 기사를 가져와서
            뭉뚱그려서 미국 분위기가 이렇다.

            언론에서 북한이랑 전쟁하면 이기겠지만 굳이 우리가 몇천명씩 왜 죽어야 하냐는 반론이
            여론에 나오자 트럼프가 그 타이밍에 어차피 전쟁 한반도에서 하니깐 괜찮다.라고 말한거고

            진짜 국어실력이 딱 초등학생입니다 ㅉㅉ

            2017-08-05 12:08:00

          • rnrghk

            그 논리도 위에 내 댓글에 간략하게나마 써놨는데… 댁 국어실력이 딸려 이해를 못했나 보네 ㅎㅎ
            항상 당신같은 외눈박이 헛똑똑이들이 문제요

            2017-08-05 12:17:53

  7. 트윈스

    역시나 문재인의 사드 임시배치 지시는 어디까지나 이 순간 모면용으로 귀결되고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axPvcb6xu4k&t=2s

    리플작성 2017-08-03 11:54:29

  8. 격변

    호언 장담한 트럼프가 금년내에 북핵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면 태평양에 코 박고 재채기라도 해야죠. 러시아를 묶어 꼬드기고 중국을 가지고 놀려다가 본인이 오히려 조롱박이 되는데 백악관에 눌러 앉아 있을 염치가 없을 겁니다. 트럼프가 레임덕에 빠지면 공화당에서도 탄핵에 동참할 가능성도 있죠. 그런데 트럼프가 그 정도로 멍청이는 아니라고 봅니다.
    트럼프는 북핵과 함께 손을 보려는 상대가 여럿입니다. 중국을 당초부터 신뢰한 것도 아닙니다.
    우리가 바라는 싯점에서 트럼프가 결단을 할 것이라는 기대는 말아야 하겠죠. 트럼프의 스케쥴은 트럼프 손묵에 차여진 시계에 달렸을 뿐입니다.

    리플작성 2017-08-03 04:26:11

  9. 뫼등바위

    북조선 땅 대략 750여개의 우선 폭격대상 타켓을 선방으로 날려주기를 바라시나요?

    선 응징, 후 수습.
    이거요?

    리플작성 2017-08-03 06:03:44

    • 네. 근데 트럼프는 못할 거라고 봅니다.

      리플작성 2017-08-03 06:08:06

    • 뫼등바위

      요즘 우리집에 전자 파리채를 하나 장만했습니다.
      생기기가 꼭 테니스라켓 같은데 전원 스위치를 넣고 휙휙 휘두르면 모기들이 걸려 “빠직” 소리내며 타버립니다.

      정은이가 좋아하는 비행기 놀이한다고 하늘 위로 날아 오를 때 레이저로 콕 지져 “빠직” 소리와 함께 저승으로 피서여행 보내면 그게 바로 레짐체인지 초석이 될 것입니다.

      CIA에서 휴민트 팀을 가동한다는 보도가 나왔던 것같았습니다.

      정은이 동선은 북조선에서 초특급 보안으로 보호 받겠지만, 걔가 방송에 설치고 까부는 폼이 과거 빈라덴 동선보다는 추적이 훨씬 쉽지 않을까 합니다.

      리플작성 2017-08-03 06:35:12

  10. 따라지2세

    선무당이 사람잡는다고 정치기술자들은 앞뒤를 잘재거든? 그런데 트럼프는 말그대로 정치기술자가 아니고 선무당이라고 이눔아 ㅋ그래서 사람을 불구이로 잡을 확률이 높다고 ㅋ

    리플작성 2017-08-03 08:59:01

    • 따라지2세

      난 트럼프가 당선되는 순간에 북한놈들 수천명이 불에 타 죽겠구나라고 감이 왔다고.거기에 트럼프 탄핵소리가 나오는게 트럼프 이놈이 양주먹고 술김에 내지르겠구나를 더욱 느꼈다고. 트럼프가 공격못한다고 자위하지 말거라. 불에타 죽을 수천명의 북한놈들이 눈앞에 아른거린다.가심이 아프단다 ㅋ

      리플작성 2017-08-03 09:06:04

  11. 這是我們的罪

    문제는 오바마가 이란 핵협상 같은 제네바 협의 시즌 2급 똥볼을 찬 걸 보면 민주당 힐러리가 되었다고 성과가 있지는 않았을 거라는 거죠.

    미국이 아마 북에 나서지 않는다면, 그래서 사실상 북한 핵보유도 인정 된다면, 기존 NPT 체제는 전부 폐기되고 모든 나라가 핵을 가지는 핵으로 유지되는 평화의 시대가 올 겁니다.

    그 시대에도 한국은 문가네들과 친노들을 헬렐레해서 동아시아에서 가장 약소국 몽골이 핵보유하는 데 이제 보유하니 마니 난리를 칠거 같다만

    리플작성 2017-08-04 11:39:25

    • 관찰감

      걱정말고 생업이나 열심이 챙기세요.
      급한똥 격변님 처럼 제눈이 안경인 사팔뜨기는 젊잔은 체 하면서 되도 않는 이론으로 국민 편가르기를 줄기차게하고 있어요. 이마 국정원 댓글부대 출신 아닌가 의심해 봅니다. 늙으면 보수가 된다는건 이해하지만 급한똥 격변은 보수탈을 쓴 이간질 전도사라고 생각합니다.

      리플작성 2017-08-05 12:54:58

      • 這是我們的罪

        뭐 문씨네들이 중국 공산당 애들하고 같이 밴쿠버에 튀는거나 잘 보시죠?

        리플작성 2017-08-07 09:07: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