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거 물어보시라요

정말로 북한주민들은 김부자정권을 싫어할까요? (2)

by 330207794047663   2017-02-13 5:26 am

그런 생각이 듭니다.

모든 정보와 자유가 보장되는 한국에서 조차도 명백히 잘못된 사이비종교에 빠져 온 재산과 몸과 마음을 다 갖다 바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뿐이 아닙니다. 짧지만 많은 일을 해보면서 참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보았는데, 제가 거기서 느낀점은 많은 사람들은 진실로 진실을 보지않으려는 구나 라는걸 많이느꼈더랬죠.

 

딱 봐도 되도 않는 소리인 다단계(저 역시 십여년전 친구의 꾀임으로 들어본적 있었지만, 단박에 이건 개소리구나 라는걸알았습니다)에 빠지는 사람들, 우리 목사님 우리 교주님 하는분들 사기를 당하고도 ‘아냐 그사람은 그럴분이 아니야 난 그분을 믿어’하는 분들, 명백히 잘못된 행동을 한 정치인을 보면서 ‘저분은 저럴분이아니야’ 하시는 수많은 분들.

 

 

세계경제 12위권, 인구5천만 이상국가중 1인당 국민소득 6위권에 달하는 엄연한 선진국인 한국에서 조차도 이런일이 비일비재하며 세계를 리드하는 미국에서 조차도 이러한 인간들이 많은걸 보았을때 이는 맹목적인 인간은 불특정 다수를 한 집단에서는 반드시라 해도 좋을만큼 일정부분 존재하는것이라 생각합니다.

 

 

북한은 국가적으로, 그것도 가장 최우선과제로 김일성 직계혈통의 신격화를 부르짖습니다.

(기독교의 선교방식에 많은 관심을 가져보았던 저로써는 이러한 방식들이 대단히 기독교와 비슷하다는 점에서 놀랐고 그보다 더 치밀하다는 점에서 두번 놀랐습니다.)

 

북한이 아무리 못살고 헐벗는다 할지어도 과연 정말로 북한주민들 대다수가 김씨일가를 타도의 대상으로 생각하고 있을까요? 저는 이것에 굉장한 의구심이 듭니다.

 

일전에 함경도 국경지역에서는 초등학생들도 김정일을 장군님이라 부르면 놀림을 받는다는 글을 본적이 있는데….그게 과연 완전통제국가에서 가능이나한 일 일까 생각되더군요.  

 

북한주민분들의 실제 리얼한 수기를 듣고싶습니다. 그리고 국경지역이 아닌 다른 지방은 어떤지도 궁금합니다

카테고리 : 궁금한거 물어보시라요

댓글 남기기


글에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 을 해야 합니다.

  1. 박근혜퇴진

    북 주민들은 나이도 꼰대처럼 늙은데다가 머리까지 멍청하니 저런 세뇌가 가능하죠. 탈북자들은 정말 저 희망없는 곳에서 먼저 탈출한 똑똑이들이고요.
    그 탈북자들조차 세뇌 파괴시키는데 걸리는 시간이 상당부분 소요되었다고 하니…

    2017-02-13 09:25:12

  2. 바다호수

    사람 사는 곳이 동서양 비슷비슷하지요.

    역사적으로 봐도 종교 철학 문학을 봐도 동서양 비슷합니다.

    예수님 태어나기 전에는 자연신이 판을 쳤었고
    예수님 태어나고 나서는 자연신과 유일신이 판을 칩니다.

    서양의 사상으로는 유일신 하나님과 성부 성자 성신이 양대 산맥을 이루고

    동양의 사상으로는 태극과 삼태극이 어울어 져서 해깔리게 하지요.

    한국의 사상으로는 유불선이 서로 어울어져서 사회를 복잡하게 만드니

    북한은 유일신 사상인것으로 비유생각이 드네요.

    2017-02-13 07:26: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