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사] 중국의 스텔스 전투기 단기간 개발 비결은?

카테고리 : 과학/Tech/차 | 작성자 : 사막의향기

중국의 차세대  J-20 전투기 (5세대 전투기) 가  올해 초 처음으로 외부에 공개 되었다.

 

 

중국의 차세대 전투기  J20  <사진 1>

 

 

중국의 발빠른 차세대 스텔스 전투기 개발은 전세계 국방 전문가들을 깜짝 놀라게 하기에 충분했다.   미 국방부는 “중국이 스텔스기를 만들었다는것은 그리 놀라운 일이 아니다. 중국은 스텔스 개발을 위해 오래전 부터 노력해 오고 있었다 ” 라고 하면서 애써 쿨 하게 반응 했다.

 

그러나 월스트릿 저널, 뉴스위크 등 미국 미디어 는 초고속으로 발전하고 있는 중국의 무기 개발이 미국의 안보에 위협을 줄것 이라면서 매우 걱정스러운 논지의 뉴스를 내 보냈었다.

 

 

 

중국 J-20 전투기  <사진 2>

 

 

그러면 중국은 과연 어떻게 레이다망을 무력화 시킬수 있는 최첨단 스텔스 전투기를 그렇게 빨리 개발 할 수 있었을까?

 

미국의 일류 대학에서 공부하고 있는 수많은 중국 대학원생들과 과학자, 그리고 산업 스파이들의 활약이 중국 스텔스 관련 기술개발에 많은 도움을 주었을 것이다.

 

그러나 미 하원 ’벅 맥컨’ 국방위원장은

“내가 알기로는 중국이 스텔스 전투기를 만들수 있는 결정적인 도움은 러시아가 제공했다.”  라고 말하면서 러시아가 중국의 스텔스 전투기 제작에 관여 했음을 시사했다.

 

또한 맥컨 국방위원장은 미국의 스텔스 기술등 최신 무기 정보를 빼내가는 싸이버 스파이 요주의 국가로 중국, 북한, 이란 등을 손꼽았다.

 

 

중국은 첫날 15분간 스텔스 전투기 시험 비행을 성공적으로 마쳤다는 뉴스를 외부에 흘려 내보냈다.   그러나  스텔스 전투기가 중국 공군에 실전 배치되기 까지는 앞으로도 최소한 5년 정도는 더 걸릴 것이라고 전했다.

 

군 전문가들은 중국의 차세대  J -20 전투기는 미국의  F 22 랩터 가격보다 70% 정도 더 저렴한 5천만불 정도의 가격에 생산 될수 있을것이라고 내다 봤다.   미국, 프랑스 그리고 러시아가 주도하고 있던 세계의 첨단무기 시장의 판도가 중국의 등장과 함께 앞으로 크게 변할것으로 예상된다.

 

(F-22 의 대당 가격은 1억5천만불 정도라고 알려져 있지만 개발 비용을 포함할 경우 183대의 전투기를 생산하는데 들어간 비용은 실제로 대당 3억불이 넘는다. )

 

 

F-22 랩터 스텔스 전투기 <사진 3>

 

현재 F-22 전투기는 외국에 팔수 없도록 미국 법으로 규정되어 있다.

그리고 랩터 전투기를 한시간 비행 하는데 약 $50,000 (대략 오천오백만원) 정도의 비용이 든다고  한다.

 

,

 

,

<사진 1>  [http://www.defencetalk.com/pictures/data/5043/medium/china-J-20-stealth-fighter-aircraft-00.jpg ]

<사진 2>  [http://media.techeblog.com/images/china-stealth.jpg]

<사진 3>    [http://www.military-today.com/aircraft/f22_raptor_l8.jpg]

 

,

 

 

3 thoughts on “[군사] 중국의 스텔스 전투기 단기간 개발 비결은?

  1. Pingback: [군사] 중국의 스텔스 전투기 단기간 개발 비결은? | TravelSquare

  2. ???

    왠지 선전용처럼 보인다. 스탤스가 몇 %인게 관권인데…. 미국, 러시아, 영국, 독일, 프랑스 등 서양 전투기 개발자들은 보다 더 정교하게 만들거나 지역별 자기장 교란으로 적지의 레이더를 마비시키는 방법 등 여러 가능성도 만하다고 본다. 앞으로 가능성은 많다. 단지 전투기 한 대가 몇 % 스텔스 기능를 가지는 것보다는, /해외

  3. ???

    열쇠는 입자가속기, 우주왕복선과 같이 지구상에서 가정 정교한 기계인 전투기도 수학이나 물리학, 화학같은 자연과학자들이 쥐고 있겠지. 앞으로 또 다른 제국주의 시대가 오지 말라는 법도 없는 것 같다. 누구도 전쟁은 예측 불가능하며, 1,2 차 대전도 사소한 몇 국가들의 싸움에서 비롯 되었다는 것은 역사적 진리이며, 역사는 형태만 변할 뿐 반복한다. 오히려 지구 평가는 인류의 희망 사항일 뿐 전쟁 위험은 항상 존재한다. ,//u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