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chive | 미분류 RSS feed for this section

박찬호의 한국야구 쓴소리가 아쉬운 이유

   “삿포로 한일야구경기를 봤다. 0대5로 한국의 완패. 결과의 아쉬움을 만든 게 아닌 한국야구의 미래에 대한 걱정을 만든 건 아닐까…. 우리가 깨달아야 할 현실과 숙제는 뭘까….”      한 때 ‘코리안특급’으로 불렸던 박찬호가 10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올린 글이다.  느낌이 묘하다. 지난 8일 일본 삿포로돔에서 열린 프리미어12에서 숙적 일본에 패한 결과 보다 우리 야구 수준이 일본에 한참 못[…]

전체보기 댓글 { 1 }

서울에서 UFO를 보았다!!!

  지난 2월 27일, 서울 강남에서 미확인비행물체(UFO)를 목격했습니다. 이날 오전 6시 40분 경이었습니다. 여느날 처럼 아침 산보를 위해 서초동 코오롱스포렉스 뒤편 산책로를 걷기 시작했습니다. 경부 고속도로와 붙어있는 산책로는 나무들이 무성해 산책하기에 제격인 곳입니다. 중간 중간 도로로 끊긴 부분을 나무 다리로 연결해 2KM가 넘는 산책로로 조성돼 있죠.   이날은 하늘도 맑고 인적도 드물어 산책하기에 제격이었습니다. 10여분[…]

전체보기 댓글 { 0 }

안녕, 내 친구 해철

  신. 해. 철. 친구야.너무 오랜만에 불러보는 이름이구나.우선 미안하다.돌이켜보니 2001년 네가 ‘비트겐슈타인’이라는 프로젝트 그룹을 결성했을 때가 마지막으로 인사를 나눴었구나.기자 대 가수, 그 이전에 친구였거늘“일이 바쁘다”는 핑계로 이렇게 친구와 연락을 하지 못했음이 못내 아쉽구나.문화부에서 다른 부서 일을 맡게 되면서 서로 소식을 전하지 못했구나.간단한 안부 전화라도 자주 할 것을, 후회가 될 뿐이다. 우린 초등학교 동기동창이었지.너는 작지만 당찬[…]

전체보기 댓글 { 0 }

日 명산 ‘후지산’이 또 있다? 없다?

    @후지야마시타(富士山下)역에 가면 등산로까지 1분이면 후지산 산행이 가능?         ‘후지산(富士山)’은 일본을 대표하는 산입니다.     시즈오카(靜岡) 현 북동부와 야마나시(山梨) 현 남부에 걸쳐 있고 높이 3776m인 일본 최고봉이죠. 최근에는 유네스코가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하기도 했죠.        이와 관련해 일본에는 후지야마시타(富士山下)역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군마(群馬) 현 기류(桐生) 시 아이오이(相生) 초에 있는 조모 전철(上毛電鉄)의[…]

전체보기 댓글 { 1 }

일본 백화점이 세일을 홍보하는 방법

      @일본에 한없이 입벌린 동상 등장! 왜?   ‘나나 짱, 도대체 무슨 일이 있는거야?(ナナちゃん、一体何があったの?)’ 일본 나고야(名古屋) 역 앞의 입을 쩍 벌린 대형 인형을 보는 이들의 반응은 이랬습니다.   이 인형의 이름은 ‘나나 짱’. 턱이 빠질 정도로 입을 벌려 엄청나게 놀란 듯한 이미지를 하고 있는 이 인형이 24일 등장한 뒤 이 곳을 지나는 이들을[…]

전체보기 댓글 { 0 }
페이지 1 의 3|1|2|3|